그리스도의 복음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라.(딤후2:15)

그리스도의 복음

속죄 염소 의 진리

  • 관리자 (ehompy0429)
  • 2015-05-28 21:46:00
  • hit1425
  • vote0
  • 1.245.98.13

말씀: 레16:1-22.

제목: 속죄 염소 의 진리.

대 제사장은 예수님의 모형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모형인 대제사장이 먼저 성결해야 백성들의 죄를 속죄 할 수 있으므로, 대 제사장인 아론에게 말하라, 고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대제사장이십니다. 그분은 죄가 없으신 분입니다. 예수님이 죄가 없어야 우리를 죄 없는 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그분은 죄가 없으신 분이라, 고 말씀 하신 것입니다. 또한 주님께서 우리의 죄들을 제거하시려고 나타나신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분 안에는 죄가 없느니라.(요일3:5)그분께서는 죄를 범하실 수 없으시고, 그분의 입에는 교활함도 없으시며, (벧전2:22)

이는 우리에게 계신 대제사장께서는 우리의 약함을 몸소 느끼지 못하시는 분이 아니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유혹을 받으신 분 이시로되, 죄는 없으신 분이시기 때문이라.(히4:15)

이런 이유로 하나님은 먼저 아론을 위하여, 속죄 예물로 수소를 드리라고 6절에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이는 말씀을 담당한 목회자들이 먼저 속죄를 깨닫고. 하나님의 아들로 다시 태어난 자라야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완전한 복음을 전하여 믿음으로 의로워지는 법칙을 깨달아. 주님을 섬길 수 있게 하고. 그 영혼들이 주님의 나라에서 영생 할 수 있도록 인도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 하면, 둘 다 구렁에 빠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냥 내버려두어라, 그들은 맹인들을 인도하는 눈먼 지도자들이라, 만일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시니라.(마15:14)

그러므로 아론의 속죄를 먼저하고. 이후에 백성들의 속죄예물을 염소 두 마리를 회중의 성막 문에서 주님 앞에 두어, 그 두 마리의 염소위에 제비를 뽑되, 한 마리는 주님을 위하고. 한 마리는 속죄예물(개역성경.아사셀) 로 드려서 자기와 자기 집을 성결케 하고. 백성을 위하여, 염소 두 마리위에 제비뽑아 백성을 위한 속죄제 예물의 염소를 죽이고, 그것의 피를 휘장 안으로 가져와서, 염소의 피를 긍휼의 자리(속죄소. 곧 법궤)위에와 긍휼의 자리 앞에 뿌려서 이스라엘자손의 부정함과 그들의 죄악들로 인하여 더렵혀진 성소를 위하여 속죄하고, 번제 단 앞으로 나가서 속죄 염소의 피를 제단 네 뿔들 위에 바르고, 자기 손가락으로 그 피를 일곱 번 뿌려, 그 제단을 정결하게 하여, 이스라엘자손의 부정으로부터 그 더렵혀진 제단을 거룩하게 하라. 그리하면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들이 사함을 받을 것이라. 말씀 하시고. 아직 살아있는 한 마리 염소를 가져다가(20절) 아론은 자기 두 손으로 살아있는 염소의 머리위에 안수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죄악들과 그들의 모든 죄들로 말미암은 범죄들을 그 염소에게 고백하고, 그 죄들을 염소의 머리위에 얹어서 한 적합한 사람의 손을 통해 그 염소를 광야로 보낼지니, 그 염소가 그들의 모든 죄악들을 짊어지고, 사람이 살지 아니하는 땅에 이르거든, 그는 그 염소를 광야에 놓아줄지니라.(21-22절) 한 마리염소는 피흘려죽어서 피가 죄들을 사(赦)하느니라,(레17:11) 는 말씀을 이루고. 한 마리 염소는 그 머리에 이스라엘백성들의 모든 죄악을 고백하여 염소에게 죄를 넘기고 그 염소를 광야로 끌고 가서 무인지경에 이르거든 그 염소를 놓아 주면 그 염소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광야에 들어가 버리므로,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한 마리는 이스라엘의 죄악을 피로 사함을 받게 하시고. 한 마리는 그들의 죄악을 사 하셨지만, 그 죄악들을 기억 하시지 않으신다는 의미로 보이지 않는 광야로 들어가서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도록 놓아 주는 것입니다. 이는 후일에 예수님께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악이 사함을 받는 것의 모형 이며,광야에 놓아 준 염소는 우리의 죄들을 보시지 않고 기억지도 않는 다는 것의 모형입니다. 좁은 지면이므로 두 구절만 아래에 증거 하겠습니다.

염소들과 송아지들의 피로 아니 하고 오직 자신의 피로 단 한 번에 거룩한 처소 안으로 들어가시어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구속을 이루셨느니라.(히9:12)

또 그들의 죄들과 불법들을 내가 더 이상 기억하지 아니 하리라, 하셨기 때문이라. 이제는 이것들을 사면(赦免) 하였은즉 거기에 더 이상 죄를 위하여 예물을 드릴필요가 없느니라.(히10:17-18)이렇게 하나님은 구약성도들의 죄는 짐승의피로 사함 받게 하시면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짐승의 피는 후일에 예수님의 피라는 것을 알게 하셨고. 신약 성도들에게는 예수님의 피로 죄들을 사함 받는 것을 성경 말씀을 통해 깨닫게 하신 것을 알고 믿어야 할 것입니다. 신구약성경 모든 곳에서 예수님의 피로 죄들을 사함 받는 것을 증거 하시고 계심을 깨달으시고. 무엇을 행하여야 천국 간다는 행위구원에 속지마시고. 오직 주 예수님의 은혜로 값없이(엡2:8) 주님나라에 들어가는 복음(福音)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