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복음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라.(딤후2:15)

그리스도의 복음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요 8:36)

  • 관리자 (ehompy0429)
  • 2014-05-23 14:18:00
  • hit125
  • vote0
  • 1.245.98.13

"매임"이란 무엇입니까? "자유"란 무엇입니까? "돌로된 벽이 감옥을 만드는 것이 아니며, 철장이 새장을 만드는 것도 아니다."라는 리차드 러브레이스(Richard Lovelace)의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필라델피아 독립관의 "자유의 종" 위에는 레위기 25:10 말씀, "...전국 거민에게 자유를 공포하라..."가 씌여 있습니다. 과연 이 "자유"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1. 여러 종류의 매임과 자유

 

     "자유" 또는 "해방"을 이해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반드시 그 반의어 "종속" 혹은 "매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온갖 "매임"의 유형에 대응하는 "자유"가 있는 것입니다.

 

  (1) 육체적 매임과 자유.
 

육체적 "매임" 혹은 "종속"은 인간이 다른 인간들에게 빚을 지고 있을 때 생기는 관행입니다. 그것은 그리스, 로마, 유럽, 아프리카, 영국, 그리고 미국인들에 의해서 행해져왔습니다. 또한 그것은 제 2차 세계 대전 당시 나치 독일에의해서도 수행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지금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극동 지역, 몇몇 남아메리카 지역 그리고 일종의 종속과도 같은 강제 노동을 시키는 정치 수용소가 있는 러시아와 다른 공산주의 국가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육체적 매임"으로부터의 해방은 자유의 한 형태이며, 소중한 것입니다.

 

  (2) 형벌에의한 매임과 자유.
 

  두 번째 매임의 유형으로 반사회적 범죄의 대가로 행해지는 죄수의 수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교도소와 감옥들이 있습니다. 이런 형벌의 매임으로 부터의 해방은 또 다른 류의 자유이며 역시 소중합니다.

 

  (3) 정치적 매임과 자유.
 

  세 번째 매임은 정치적 종속과 관계있습니다.
 

1) 정치적 노예 제도 - 정치적 종속을 이끌어온 몇몇 통치 시스템으로는 나치즘, 파시즘, 사회주의, 그리고 공산주의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근본적으로 그 근원과 가르침면에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모두 막스주의자들이며, 개인의 자유와 이익을 희생한 전체주의 국가들입니다. 이 시스템중 어떤 것도 성경적이지 않다는 확실한 결론에 우리는 도달하게 됩니다. 그것들은 모두 사악한 것이고, 명시된 것으로 살펴보나 내포된 의미로 살펴보나 반-성경적입니다. 특별히 위험한 것은 무신론적이고, 믿음이 없는, 반-그리스도 공산주의로, 이는 하나의 사악한, 거짓 종교와도 같은 것입니다. 그것은 한 때 전 세계를 장악할 것을 꿈꾸기도 했습니다. 이런 정치적 매임으로부터의 해방도 또 하나의 자유의 유형이며, 역시 중요합니다.
 

2) 헌법으로 보장하는 정치적 자유 - 헌법상 삼권 분립 즉 입법, 사법, 행정으로 분리하여 어느 하나에 종속됨 없이 권력의 균형을 이룰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매임"으로부터 해방 역시 또 다른 유형의 자유이며, 중요합니다.

 

(4) 개인적 매임과 자유
 

네 번째 "매임"은 여러 형태의 "습관"과 관계되는 개인적 매임으로 어떤 이는 그 정도가 작고 어떤 이는 정도면에서 지나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약물-니코틴, 카페인, 마약과 기타 약물-에 매여 있습니다. 대부분은 다른 습관들-도박, 도벽, 비방, 거짓말, 수군거림, 질투, 시기, 간음 혹은 동성애 등 -에 매여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을 속박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개인적 매임"으로부터 해방은 자유의 또 다른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역시 중요합니다.

 

                              2. 영적 매임과 자유

 

   그러나 앞서 살펴본 다른 종류의 매임들 즉 육체적, 형벌적, 정치적 혹은 개인적인 매임들이 실질적이고 엄격한 것이라 해도, 영원 뿐만아니라 일생 동안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매임은 "영적 매임"입니다.
 

   어떤 인간이 생각건대 육체적, 형벌적, 정치적, 혹은 개인적 매임과 관련하여서는 자유로울 수 있을 지라도, 영적 매임으로 인해 여전히 종속되어있으며, 이것은 매우 심한 고통을 초래합니다! 이와 반대로, 어떤 사람은 육체적, 형벌적, 혹은 정치적 매임에 있을 지라도, 그를 사랑하셨던 그분으로 말미암아 정복자보다도 더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진실하고 실제적인 "영적" 자유를 알 수 있습니다!(롬 8:37) 그렇습니다, 그는 "참으로 자유할  수 있습니다."

 

    1) 영적 매임 - 지상에서 가장 거대한 노예-감독자는 바로 사탄입니다! 그리고 지상에서 가장 큰 노예와 농노 일단--비록 그들이 그것을 모를 지라도--은 자연적 출생을 통해 사탄의 노예로 태어난 사람들과 결코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의해 자유케되지 못한 자들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 "영적 매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씁니다, "...혹 하나님이 저희에게 회개함을 주사 진리를 알게 하실까 하며 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딤후 2:25-26). 이 마귀의 "올무"는 실제적이고 참으로 심각한 것입니다.
 

    2) 영적 자유 - 우리 주 예수님은 그분의 날에 종교적인 바리새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아들(즉, 주 예수님 자신)이 너희를 자유케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요 8:36) 말씀하심으로, 사탄의 모든 노예된 자들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의 자리인 나무 형틀에서, 여러분을 구속하시고, 여러분을 "죄의 노예 시장"과 사탄의 예속으로 부터 사시기 위하여 돌아가셨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그분을 믿는다면, 여러분은 구원을 얻고, 생명으로 옮겨지며, 매임과 사단의 올무와 사로잡힘에서 자유하게 되며, 영원토록 자유할 것입니다! 만일 아직까지 여러분이 그렇게하지 않았다면, 지금 곧 예수님을 믿고 참으로 자유를 누림이 무엇을 의미하는 가를 느껴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않고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