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수이트/세계정부

진리를 알게 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하리라.(요8:32)

제수이트/세계정부

검은 교황(The Black Pope)

  • 관리자 (ehompy0429)
  • 2014-05-26 13:47:00
  • hit108
  • vote0
  • 1.245.98.13

검은 교황(The Black Pope)

Archelle Lagsub

회복된 예수회의 필리핀을 돌려 준지 140년째와 아테네오 드 마닐라(Ateneo de Manila) 및 예수회 교육의 14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예수회 수장인, 피터 한스 콜벤바흐(Peter Hans Kolvenbach SJ)가 최근 개최된 예수회 교육 세미나에서 기조연설을 하도록 초대되었다. 콜벤바흐는 로마에 있는 카톨릭교회에 대한 그의 막강한 영향력 때문에 종종 검은 교황이라고 불린다. 그 이야기의 다른 설에 의하면 그는 가장 유명한 카톨릭 수도회들 중 하나인 예수회(Jesuits)의 수장이기 때문에 검은 교황으로 묘사된다. 가장 그럴듯하지 않은 설명은 그가 항상 검은 옷을 입고 있다는 사실에서 그 이름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그러면 콜벤바흐는 어떤 사람인가?

1928년 네덜란드의 드루텐(Druten) 마을에서 페트루스 자코부스 조하네스 마테르니우스(Petrus Jacobus Johannes Maternius)에게서 태어난 피터 한스 콜벤바흐(Peter Hans Kolvenbach SJ)는 20세에 부근의 도시 니즈메간(Nijmegan) 소재 예수회에 입문했다. 니즈메간에서 철학 공부를 마친 후에 그는 레바논으로 보내졌는데, 그곳 베이루트의 세인트 죠세프(Saint-Josephe) 대학교에서 카톨릭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61년 레바논에서 그는 아르메니아 식 (Armenian rite) 카톨릭교회에 성직자로 임명되었다.

1983년 9월 13일에 예수회의 33차 총회는 콜벤바흐를 예수회의 29대 수장으로 선출했다. 선거가 시작된 지 45분 후, 첫 번째 기표 시, 220명의 대표자들이 콜벤바흐를 선택했는데, 그는 가장 최근에 로마 소재 교황동양연구소(Pontifical Oriental Institute)의 주임 신부로 일하였기 때문에 총회에 참석하게 되었다.

수장으로서 재임 중 그는 예수회 역사상 최초로 모든 관구의 관구장들의 모임을 개최했는데, 1990년에 122개 나라에서의 예수회의 활동을 논의하기 위한 관구 총회를 개최했다. 선출된 후 콜벤바흐는 수많은 종교회의에 참석하였는데, 주교회의의 유럽특별대회(1991), 아프리카특별대회(1994), 레바논특별대회(1995), 그리고 1997년의 아메리카특별대회 등이었다. 그는 1995년에 34차 총회를 주재하였으며 복음전도회(Congregation for the Evangelization of Peoples)의 일원으로 활동했다.

예수회 수장은 교황그레고리대학, 교황성서연구소, 교황동양연구소의 수석 부총장의 직도 가지고 있다. 콜벤바흐는 동양카톨릭교회총회의 로마 성청 고문이며 네덜란드어, 아르메니아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8개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

검은 교황 예수회 수장은 현재 미국, 러시아, 중국을 장악하고 있고 CIA, KGB, M15, 모사드 등 세계 모든 정보조직을 장악 수시로 세계 구석 구석을 살피고 있는 ‘세상왕’이다. 로마 카톨릭 가면이 카톨릭이라면 그 실체는 예수회(Jesuits)이며 이 세상 최고권력자는 예수회 수장이다. -역자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