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분별

진리를 알게 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하리라.(요8:32)

진리 분별

예수님은10월에태여나셨다

  • 관리자 (ehompy0429)
  • 2014-05-26 12:44:00
  • hit187
  • vote0
  • 1.245.98.13
예수님은 10월에 태어나셨다.   "삼겹줄은 쉽게 끊어 지지 아니하느니라"(잠4:12)
 
이 글에서는, 우리 구주, 주 예수 그리스도가 시월에 태어나셨다는 세 가지 형태의 증거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시하게될 첫 번째 증거는, 역사상의 증거이다. 두 번째는 고고학적 증거이다. 세 번째는 성경에 나타난 증거이다. 이제 만일 성경상의 증거가 제시된다면,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충분한 증거가 된다. 그 러나 만일 그것에 추가한다면, 만일 역사 상의 그리고 고고학 적인 증거들이 성경 의 증거를 보충해준다면, 그렇다면 심지어 불신자들도 더 이 상 불신하지 않을 것이다.
놀라운 것은, 두 짧은 절들에 있는 성경이 비단 그 하나만 언급할 뿐 아니라 위 모든 세 가지 형태의 증거들을 언급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두 성경구절은 소위 크리스마스 스토리와 12월 25일 이 예수님의 생일이라는 이야기를 제공함에 있어 다른 어떤 구절들보다 자주 인용되는 구절들이 다.
 
이는 누군가 성경의 어떤 구절 위에 거짓 교리들을 세울 경우, 올바르 게 분별해보면 성경 그 자체가 거짓 교리에 대한 가장 훌륭한 증거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해준다. 여기 그 성구가 있다.
"이 때에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 니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 되었을 때에 첫 번 한 것이라."(눅2:1-2)
 
이 부분이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나오게 했다고 당신은 들어왔겠지만, 그러나 이 구절은 12월 25일날 예수님이 태어나셨을 가능성을 깨뜨리는 가장 확실한 구절이 다.
 
성경상의 증거는 다음의 단 어에서 발견된다; "이 때에"
고고학적 증거는 이 단어에 서 발견된다;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그리고 역사 적 증거는 다음 단어에서 발견된다;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되었을 때"
그러나, 나는 이 세 가지를 역순으로 다루고자 한다. 왜냐하면 다른 것들 보다 성경 상의 증거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1. 역사적 증거:
 
구레뇨는 로마이름 Quirinus의 헬라어 형태이다. 역사적으로, 전체 이 름은 Publibu Sulpicius Quirinus였다고 우리는 배웠다. 윌리암 스미스(William Smith) 박사가 편집 하고,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것중 하나로 인정되는 성구사전에서 구레뇨에 관한 다음의 설명을 읽을 수 있다.
"그는 B.C.12년 집정관이었으며, A.D. 6년 추방된 알케라우스를 이어, 수리아의 총독이 되었다. 그는 수리아에 소유재산 등록을 실시하도록 보내졌으며, 이에 따라 그곳에 서와 유대에서, 인구센서스를 실시했다. 그러나 이 인구센서스는 누가복음에서 그리스도의 탄생 시기 에 행해졌던 것과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중요한 난관이 발생하나, 구레뇨가 두 번 수리아 총 독이었다고 믿는 것과, 그의 첫 번째 총독 임기가 B.C. 4년 그리스도 탄생년부터 M.Lollius에 의해 후 임될 때인 B.C.1년까지 계속되었다고 보는 데는 충분한 이유가 있다."
 
논란의 요점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을 한 번 했는지, 두 번 했는지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도 바울이 로마에서 한 번 감옥에 갔는지, 두 번 갔는지에 관한 것과 비슷한 또 다른 경우이다.
 
그가 오직 한번 감옥에 있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해석으로 인 해 많은 혼란스런 이슈들을 만들었다. 그가 두 번 감옥에 있었다고 믿는 사람들은, 나도 그중 하나이 지만, 이 점을 증명하는 충분한 증거가 있을 뿐 아니라, 또한 다른 관점이 만들어내는 이슈들에 대한 답변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레뇨가 수리아에 오직 한 번 총독으로 있었다는 몇몇에 의한 주장도 그렇다. 그들은 성경에 오류가 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나 구레뇨가 두 번 수리아에서 총독직을 수행 했다고 믿는 자들은 역사와 성경이 서로 서로 상반한다기 보다 보충해주고 있을 발견한다.
 
나는 그 주제에 대한 많은 자료들을 조사해보았고, 구레뇨가 수리아에 서 두 번 총독직을 행했다고 믿는 사람들 중에는 히브리력으로 티슈리(Tizri), 로마력으로는 10월에 그의 첫 번째 총독임무를 시작했다는 견해를 반대할 이유가 없 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로마 역사가들 중 왕자로 일컬어지는 맴센 교수(Momm-sen)의 기록들 "초기시대부터의 로마 역사" 5권과 "로마 제국의 지방들" 2권을 읽 어보기 바란다.
 
이제 누가복음 2장 2절의 문장으로 돌아가 보자.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 되었을 때에 첫 번 한 것이라."(And this taxing was first made when Cyrenius was governor of syria.)
 
구레뇨가 수리아에서 두 번 총독임무를 수행했다면, 이 구절은 첫 번째 를 의미하는 것인가? 두 번째를 의미하는 것인가? 킹 제임스에 표현된 절에 의하면, 역사적 사실과 그 것을 비교하지 않고 그 구절만 가지고 말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결코 역사에 의 해서 성경을 증명하려고는 하지 않지만, 성경으로 역사를 증명하고자 하는 것인데, 왜냐하면 역사는 틀릴 수 있지만 성경은 결코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그 구절에서 그 문장에서 또 다른 곳에 두 단어들이 쓰여진 약간 상이 한 방법으로 그 구절을 제시하는 것은 진정한 해석에 방해함없이 완전히 허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 실, 그 구절을 제시하는 것은 확실히 적절한 방법이다. 그 두 단어는: "첫 번 한 것이라(first made)"이 다. 다음은 두 가지 예문들인데, 그 두 단어들이 괄호 안에 있다.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일 때 (첫 번 한 것) 이라"
"And this taxing was (first made) when Cyrenius was governor of Syria."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의 (첫 번)총독일 때이라"
"And this taxing was when Cyrenius was (first made) governor of Syria."
 
당신은 즉시 후자 예문이 구레뇨가 한 번 이상의 총독직을 수행했음을 증명함을 알 수 있으며 또한 그것은 호적이 그가 첫 번째 시기 총독으로 임명되었을 때 행해졌음을 알 수 있다. 이제 만일 그가 시월에 첫 번째로 총독에 임명되었고, 호적이 그가 첫 번째 임명되었을 때 행해졌다면, 그리고 예수님이 그 호적 정리 기간 중 태어나 셨다면, 그렇다면 역사는 예수님이 시월에 태어나셨음을 확증하는 것이다.
 
2. 고고학적 증거
 
고고학적 주제에 관한 놀라운 진리 중 하나는, 모든 성경적 가르침에 대한 어떤 언급도 하고 있지 않은 모든 고고학적 발견이 항상 성경의 진리와 신뢰성을 확증한다는 것 이며, 결코 그것과 상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말씀: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는 고고학적 과학에 의해 가볍게 입증되었다.
 
그 때 로마의 황제는 가이사 아구스도였고, 다시 말해 로마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었기에, 온 세상이 그들의 고향지역에서 호적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 호적하라는 명령은 멀리, 그리고 널리 공포되어야만 했다. 물론 당시에는 오늘날과 같이 라디오, 텔레비전과 대중매체들 이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은 모든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인지시키기 위 해, 모든 지역에 공식적인 명령에 대해 우편통지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역사적으로, 고고학적인 증거 로서 행해졌다.
가이사의 명령에 대한 우편통지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각 사람이 반드 시 자기들의 고향 도시로 가서 요셉이 누가복음 2장 3-5절에 했던 것처럼 등록을 해야만했던 때는 우 리의 달력으로 시월에 해당하는 달이었던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생전에 뛰어난 설교자였을 뿐 만 아니라 고고학 방면에서 폭넓은 경험 을 가진 저명한 학자였던, 해리 리머(Harry Rimmer) 박사는, 예수님이 시월에 탄생하셨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따라서, 고고학적으로도 예수님은 시월에 태어나셨 음이 확증된다.
 
3. 성경상의 증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경 자체의 증거인데 왜냐하면 비록 역 사학적으로, 고고학적으로 성경의 설명과 어긋난다해도,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은 물론 오류가 없는 성 경의 설명을 받아들일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언급하지만 싣지 못한 성구들이 많다. 그러나, 나는 독자들이 여기 언급된 각 구절들을 통독할 것으로 믿는다.
그 말씀, 우리 성경 누가복음 2:1의 "그 때에"는 우리에게 누가복음 제 1장에 나와있는 모든 것으로 돌아가라고 말씀하신다. 제사장 사가랴와 그의 성전에서의 사역에 대한 모든 이야기, 그의 아내 엘리사벳의 잉태, 처녀 마리아의 잉태, 마리아의 방문과 엘리사벳과의 대화, 침례 요한의 탄생 등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있다. 이 모든 것이 그 단어 "그때에"로 인해 설명되는 것 이다.
 
이제 출애굽기 30:1-10을 읽어보자. 그것은 아침과 저녁에 행해지는 사 역에 관하여 보여준다. 제사장들은 성전에서 자신들의 사역을 담당해야만 한다. 여러 유사한 구절들 중 레위기 8:33-35은, 성전에서의 각 제사장들의 사역에 있어서, 그가 성막의 문을 떠나는 것도, 혹은 그 문 밖으로 나오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 첫 7일에 관해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 7일은 그의 사역의 끝 이 아니며, 그 자신의 봉헌에 요구되는 시간이었고, 그 후에 그의 사역은 계속되었다.
 
이제 다음의 4장을 읽어보자, 역대상 24, 25, 26, 27장이다. 이 4개의 매 우 중요한 장들은 이스라엘에서 어떤 형태로든 사역에 임했던 모든 자들에 대한 지시가 들어있다. 이 지시들은 매년 이스라엘을 위한 사역을 하는 자들을 일깨우려는 목적뿐만 아니라, 또한 매년 그들의 사역의 기간과 순서에 대한 것이다.
 
24장에서 아론의 아들들은 제비뽑아 24 순서로 나뉘어, 매년 일년 중 15일씩 계속해서 제사장 직분을 담당하였다.
25장에는 각각 12명씩으로 이루어진 노래하는 자들의 24 조가 지시되 었다. 그들은 계속해서 매년 차례대로 일년 중 15일씩 노래를 하였다.
26장에는 문들을 지키는 문지기들, 성물 곳간을 담당하는 레위인들, 그 리고 백성들에 대한 유사와 재판관에 대한 지시가 있다.
27장에는 각각 24,000명에 대한 12명의 유사가 지시되었으며, 이들은 계속해서 매년 일년중 한달씩 섬겼다.
 
이 모든 장들은 신중하게 봉독되어야 하지만, 내가 관심있는 부분은 24 장인데, 그 장은 침례 요한의 아버지 사가랴의 사역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것 이 요한의 잉태와 탄생의 때를 결정하며, 이어서 예수님의 탄생을 확증하는데, 예수님이 요한보다 늦 게 출생하셨기 때문이다.
 
다음 페이지에, 사가랴의 성전에서의 사역의 시기, 엘리사벳의 잉태 시 기, 마리아의 잉태 시기, 요한의 탄생시기, 그리고 예수님의 탄생시기를 보여주는 도표가 있다. 시기 라하여, 물론 정확한 날짜나 시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달을 의미하는 것이다. 여기서부터 당신 은 이 글에 나오는 시간들에 관해서 이 도표를 참조하며 읽어 내려가기 바란다.
 
12번째 달
 
첫 번째 달
 
두 번째 달
 
세 번째 달
 
네 번째 달
 
다섯번째달
 
여섯번째달
 
ADAR
 
ABIB
 
ZIF
 
SISAN
 
THAMMUZ
 
AB
 
ELUL
 
24.
 
MAZI AH
 
1.
 
JEHOI ARIB
 
2.
 
JEDA IAH
 
3.
 
HI RIM
 
4.
 
SEO RIM
 
5.
 
MALCHI JAH
 
6.
 
MIJA NIM
 
7.
 
HAK KOZ
 
8.
 
ABIJAH (ABIA)
 
9.
 
JESH UAH
 
10.
 
SHEC ANIAH
 
11.
 
ELIA SHIB
 
12.
 
JAKIM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
 
 
 
 
 
 
15일
 
9일
 
 
 
3월달
 
4월달
 
5월달
 
6월달
 
7월달
 
8월달
 
9월달
 
엘리사벳 6개월
마리아 9개월
합 15개월
침례 요한의 수태부터
예수님 탄생시 까지는
15개월7월 엘리사벳 수태
1. 8월
2. 9월
3. 10월
4. 11월
5. 12월
6. 1월 마리아 수태
7. 2월8. 3월
9. 4월 요한 출생
10. 5월
11. 6월
12. 7월
13. 8월
14. 9월
15. 10월 예수님출생
 
 
신명기 16:1, 레위기 23:5과 출애굽기 12:2절을 비교해보면, 이스라엘 의 한 해의 첫 번째 달은 아빕월임을 알 수 있다. 히브리력과 로마력을 비교해보면, 아빕월은 3월의 후반 9일과 사월의 초반 21일과 일치하거나, 혹은, 대체로 아빕월은 4월이다. (도표 참조)
 
누가복음 1:5에서 사가랴는 아비아(Abia, 헬라어), 아비야(Abijah, 히 브리어) 반열의 제사장이었다고 하였다. 역대상 24:10절에 있는 24 반열(차례)중에서 호명된 것으로 이 반열은 여덟 번째 반열이며, 이스라엘 달력에서 Thammuz의 4번째 달의 마지막 절반기간에 성전 에서 사역하는 것이다. 이는 우리 달력으로 7월 중순에 해당한다. (도표 참조)
 
6절에서 사가랴와 그의 아내는 "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더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비록 그 당시의 대부분의 제사장들이 부패했다할지라도, 사가랴는 그렇지 않았음을 의미 한다. 그는 완전히 모든 면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있었다.
 
누가복음 1장 전체를 읽어보아야 한다. 8절에서 사가랴는 그의 반 열 '순서'에 따라 제사장 직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이는 그가 아비아 혹은 아비야에게 지정된 기간에 이 직무를 담당하였음을 의미한다. 즉 우리력으로 7월 중순이다. (도표참조)
 
이어서, 사가랴의 기도에 대하여 말씀하신다. 그의 기도는 하나님에 의 해 응답되어, 가브리엘이 엘리사벳이 사가랴의 아들을 잉태할 것과, 그의 이름을 요한이라고 할 것을 알려주었다. 자신의 나이 이미 연로하므로, 사가랴가 그 소식에 대해 불신하자, 그 일이 일어날 것이 라는 표시로서, 가브리엘은 요한이 태어날 때까지 사가랴가 말을 못하게 하였다. 그 이후 21절에서는 사가랴가 성전에서 그토록 오래 머물렀는가하고 사람들이 의아해함을 볼 수 있다. 그들은 레위기 8:33-35를 범한 다른 제사장들로서, 사가랴가 한 것처럼, 성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성전을 드나들었 고, 성전에 머물지 않았다.
 
22절 말씀에서, 7일의 끝에 사가랴가 나왔을 때, 그가 말을 하지 못하 는 것에 사람들이 매우 놀랐다. 그의 사역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 7일로 단순히 그의 봉헌의 날이 다하는 것은 아니었다. 엘리사벳이 그로 인해 임신하고 아들을 잉태하리라는 가브리엘의 소식을 들 은 이후에도 그는 집으로 엘리쟈벳에게 갈 수 없었다. 그는 아비아의 과정에서 15일간의 사역을 완전 하게 담당하기 위해, 성전으로 돌아가 8일 동안 더 머물러야만 했다.
 
다음 23과 24절은 전체 구도상 매우 중요하다. "그 직무의 날이 다 되매 집으로 돌아가니라". 조금의 여유도 두지 않았다. 그는 성전에서의 15일간의 사역을 마치 고 즉시 엘리사벳이 있는 집으로 갔다. "이후에 그 아내 엘리사 벳이 수태하고" 여기서 이 후라는 것은 사가랴가 즉시 그녀가 있는 집으로 왔을 때, 엘리사벳이 사가랴의 15일간의 성전사역 이 후에 임신했음을 의미한다.
 
사가랴가 엘리사벳에게 왔을 때, 우리력 7월 하순 9일 무렵이다. 그것 은 엘리사벳의 수태가 그 9일중 전반부에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으나, 확실하게는 모든 것이 7월 하 순 그 9일 사이에 이루어졌다고 동의할 수 있다. (도표 참조)
 
이제 예수님 탄생 시간(달)을 계산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57절은 우리 에게 요한이 때가 차 태어났음을 알려준다. 36절은 마리아보다 6개월 전에 엘리사벳이 임신했음을 알 려준다. 즉 요한이 예수님보다 6개월 먼저이다. 누가복음 2:6과 갈4:4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때를 채 워 출생하셨음을 알려준다.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되었을 때, 엘리사벳은 6개월 먼저 잉태되어 있었고, 예수님은 9개월 후에 나셨다. 그것은 단순한 덧셈의 문제이다. 6개월 더하기 9개월은 15개월 이다. 엘리사벳이 임신한 때로부터 15개월 후 예수님께서 태어나셨다. 7월부터 15개월을 세면, 당신 은 다음해 10월이라는 답을 얻을 것이다. 그 때 예수님은 탄생하신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엘리사벳은 7월에 임신하였다. 마리아는 다음해 1월에 임신하였다.
요한은 4월에 태어났다.
예수님은 10월에 태어나셨다.
 
따라서 성경은 예수님이 시월에 태어나신 것을 확증한다. 예수님은 10월에 태어나셨고, 성경에 의해, 고고학에 의해, 역사에 의해 확증된다.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전4:12)
 
성도들이여, 내가 진리를 깨달은 이후로 크리스마스를 따르는 것을 완 전하게 끊기까지 5년이 걸렸다. 당신이 그렇게 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를 나는 하나님 께 기도 드린다.
당신은 이제 어떤 식으로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것이 옳지 않음을 확신할 것이다. 당신은 수많은 세월동안 사람들과 함께 12월 동안 내내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치지 않았는가? 그들에게 무엇을 말하는 지도 모른 체 말이다.
당신은 많은 시간동안 세상을 따랐고, '메리 크리스마스' 하고 말했지 만, 당신이 그것을 말할 때, 그 말의 진정한 의미를 몰랐었음을 알게 되었다. 나는 당신의 회의에 해답 을 가지고 있다.
이 논문의 제목은 "메리 크리스마스"이다. 당신이 '메리 크리스마스'라 고 말했던 사람들에게 이제 이 소책자를 건네주는 것이 어떤가? 그것이 이후로의 매 12월 많은 사람 들에게 할 수 있는 당신의 사역일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