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분별

진리를 알게 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하리라.(요8:32)

진리 분별

가인의제사는왜안받으셨나?

  • 관리자 (ehompy0429)
  • 2014-05-26 13:08:00
  • hit185
  • vote0
  • 1.245.98.13
가인의제사는왜안받으셨나?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 위에서 너희 혼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이는 피가 혼을 속죄함이니라.(레 17:11) 율법에 따라 거의 모든 것들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이는 사면이 없느니라(히 9:22) 고 말씀하신 것을 우리는 먼저 알아야 될 것입니다.
 
 아담이 범죄한 후에 무화과 잎으로 자기의 부끄러운 수치를 가려보려고 했지만 양삼의 죄는 가리울 수가 없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수풀 사이에 숨게 되었고, 자기는 벗었고 두려워서 숨었노라고 하나님께 자복함으로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 공의도 이루시고 아담에 대한 사랑도 이루시기 위해 한 마리 양을 아담과 하와를 대신하여 죽이신 것입니다. 그리고 아담과 하와가 죽은 것으로 여기시고 그 증거로 가죽 외투를 입혀 주신 것입니다.
 
 주 하나님께서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외투를 만들어 그들에게 입히시니라(창 3:21). 가죽 외투를 입고 나니까 전신을 모두 가리웠고 또 하나님께서 만들어 입혀 주셨으므로 더 이상 부끄러움이나 두려움이 없을뿐더러 아담이 죽어야 되는데 아담 대신에 죄없는 양 한 마리가 피를 흘리고 죽었으므로 더 이상 죽을 필요가 없음을 알고, 아담은 두 아들에게 피 흘리고 죽어야 죄가 사해진다는 진리를 알려 주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벨은 하나님께 한 마리 양을 자기대신 죽여서 드렸으므로 하나님께서 아벨의 제사는 기쁘게 받으셨지만 가인은 똑같이 아버지로부터 교훈을 받았지만 그래도 하나님께 어떻게 양 한 마리만을 드릴 수 있겠나 내가 열심히 일하여 그 소득으로 하나님께 드려야지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이라고 자기 생각대로 자기 행위의 소산물로 제물을 드렸지만 하나님께서는 받지 않으신 것입니다. 이미 창 2장 17절에 지면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라는 말씀을 하셨기에 이미 저주받은 땅의 것으로 제물을 삼았기에 하나님께서는 받지 않으셨으며 농산물에는 생명의 피가 없으므로 받지 아니하신 것입니다.
 
 모든 인간의 죄는 피로써 정결케 되는데 그 정결케 하는 피가 없는 제물이기에 가인의 예물은 받지도 아니하시고 오히려 저주를 받은 것입니다. 오늘날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열심이나 행위로 구원을 받으려 하고 있지만, 구원은 은혜의 선물이기에 100% 은혜로 구원 받는 것이지 어떤 의식이나 행위로는 절대로 구원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의 유월절 양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려고 하나님께 드려짐으로써 죄사함을 받은 것입니다. 그 사랑하시는 분 안에서 우리가 그분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 분의 피를 통하여 대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엡 1: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