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분별

진리를 알게 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하리라.(요8:32)

진리 분별

세대주의 스케쥴

  • 관리자 (ehompy0429)
  • 2014-05-26 13:12:00
  • hit183
  • vote0
  • 1.245.98.13
세대주의 스케쥴
(Dispensationalism Timeline)
 
제임스 위슬러
 
배도의 씨앗이 뿌려지다...
 
BC 3세기 - 약 BC250년경에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그리스어역 성경 셉투아젠트본(the Septuagint)이 번역되었다. 헬레니즘(이교)의 영향 아래 히브리어 성경을 그리스어로 번역하는 작업은 헬레니스트 황제인 프톨레미 2세(Ptolemy II)의 명령을 받았다. 원본 히브리어 맛소라 본문으로부터 그 그리스어 성경으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생겨난 이러한 변개들 중 어떤 것들은 또한 근대 성경 역본들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발견되어진다. 이러한 부패된 사본들의 탄생이 다분히 전천년 세대주의자 교리들의 출발을 위한 초석이 되었다는 점을 명시할 필요가 있으며, 따라서 이 세대주의 스케쥴에 포함되었다. 참 성경에서 벗어난 이러한 일탈들은 세대주의와 킹 제임스 성경(Dispensationalism and the King James Bible)이라는 자료에서 다루어진다.
 
AD 2세기 - 시리아, 안디옥(그곳에서 그들은 최초로 그리스도인이라 불렸다...행11:26)에 있는 주님의 진실한 교회의 회원들은 두려움과 떨림으로, 신실하게 성경의 원래 사본들을 재생시켰다. 심지어 단어 하나 또는 구두점 하나도 감히 변화시키지 않았는데, 이는 그들이 신명기 4장2절과 계시록 22장18절의 경고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적은 시간에, 사역자들의 노력으로, 그들은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 있는 필로(Philo)의 신비주의 학파에게까지 뻗어나갔다. 여기가 바로 원본 신약 사본들의 부패된 역본들을 양산해내기 시작한 그노시스트들의 신비주의 종교의 세계 본부였다. 오리겐과 클레멘트와 같은 사람들의 지도 아래 그들의 신비주의 학파들은 진정한 기독교정신에 위배되게, 자기들의 그노스틱(Gnostics) 신앙들을 반영하도록 성경을 변경시켰다. 이들의 행위들을 무엇이 성경에 속하는 것인지를 결정하는 오늘날의 지저스 세미나(Jesus Seminar)의 그것들과 여러분은 비교해볼 수 있을 것이다. 사탄은 몇몇 구절들을 변경시켜서 수록하도록 그들의 마음속에 사상을 불어넣었고, 따라서 적당한 때가 되면 그가 후에 도입시킬 소위 세대주의(dispensationalism)라고 알려진, 한 교리를 지지하는데 그 구절들은 사용되게 될 것이다.
 
AD312년 - 황제 콘스탄틴(Emperor Constantine)은 자신이 기독교인이라고 공개적으로 공포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공개적으로 이교신들을 숭배하였는데, 여기에 태양신 솔(Sol)도 들어있었다. 그는 후에 자신을 최초의 교황(Summus Pontifex-섬머스 폰티펙스)이라고 선포하였다. 로마에 있던 이러한 이교의 소굴에서 나온 것이 바로 로마 카톨릭이다. 콘스탄틴은 곧 50권의 새 성경들을 만드는 것을 감독하라고 자기의 오른팔인 유세비우스(Eusebius) 주교에게 명령했다. 그가 이 작업을 위해 어떤 사본을 선택하였을 것으로 여겨지는가? 그것을 고찰할 시간을 가져본 사람들은 로마 카톨릭주의가 마스크를 쓴 바빌론 신비주의 종교에 지나지 않음을 잘 안다(알렉산더 히슬롭의 두 바벨론을 참조하라.) 따라서 유세비우스는 그를 위한 선택을 내렸다. 그는 자기 종교에 신실해야만 했다. 그는 충실하게 알렉산드리아 본문을 사용하기로 선택하였다. 이 성경들은 후에 제롬(Jerome)이 라틴 벌게이트(Latin Vulgate)를 만드는데 사용하게 될 것이며, 이 벌게이트는 로마 카톨릭의 공식 성경이 된다. 모든 다른 성경들은 금지되었다. 그리고 그렇게 사탄의 부패된 사본들이 오늘날까지 바티칸의 품안에서 보호받아왔다. 그것들이 후에 실질적으로 모든 근대 성경 역본들의 번역에 사용될 것이다. 나의 소책자 세대주의와 킹 제임스 성경을 읽으면 여러분은 어떻게 이러한 고대 알렉산드리아 사본들과 그들의 근대 사본들이 세대주의 교리들을 지지하기위해 필요시 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씨에 물을 주다...
 
AD1830년 - 세대주의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외견상으로는 무해해 보이는 요소로부터 세계에 도입되었다. 데이브 맥퍼슨은 그의 책 휴거 음모(The Rapture Plot)에서 성실하고 세밀하게 스코틀랜드의 포트 글래스고우 출신의 마가렛 맥도날드(Miss Margaret MacDonald) 양에게까지 환란전 휴거설의 기원을 추적해간다. 필시, 그녀는 이 휴거에 관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신적인 직통계시를 받고 있었다. 맥퍼슨이 밝힌 바에 따르면, 그녀는 바빌론 신비주의와 관계를 맺고 있었는데, 여기에는 심령술적 능력과 자동 수기(手記)술이 있는 한 소녀와의 교류도 포함되어 있었다; 또한 그녀와 그녀의 친구는 거의 초자연적인 방법의 자세를 취할 수 있었다, 즉 땅에 거의 닿지 않고, 거의 공중에 떠있었다(공중에 뜨는 것(levitation)은 밀교 사회에서 ‘휴거(rapture)’로 알려져 있다). 예수회원들 또한 자신들이 명상하는 동안 공중에 뜨는 것이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반면 카톨릭 지도층들은 학생들 사이에서 행해지는 그러한 행위들을 나무란다. 한 아주 새로운 사건이 소개되면서, ‘휴거(rapture)’라는 단어의 이름이 그것에 붙여졌다. 킹 제임스 성경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카톨릭) 그 단어의 라틴어 형태는 (카톨릭) 라틴 벌게이트에 나온다. 그 관계가 여기서 간과되지 않기를 나는 바란다.
 
마가렛은 유명한 런던의 설교자 에드워드 어빙(Edward Irving)에게 자기의 환상에 관하여 편지를 써서 보냈다. 그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휴거에 관한 이 계시가 어빙의 교회에서 발행되는 정기간행물을 통해서 세계역사상 최초로 공개 게시물에 출현하였다. 이 정기간행물은 모닝 워치(The Morning Watch)라 알려져 있는데, 1830년 9월호에서 “계시록에 나타난 7교회들에 주어진 사도서신에 대한 주석(Commentary on the Epistles to the Seven Churches in the Apocalypse)”이라는 주제가 붙은 한 기사를 내보냈다.(1) 비판론자들이 있다면, 그 증거들이 영국의 주요 도서관들의 서고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콜게이트-로체스터 신학교, 풀러 신학교, 오랄 로버츠 대학, 프린스턴 신학원, 사우스웨스턴 침례 신학원, 그리고 트리니티 복음 신학교에 있는 원문 사본들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참고해야할 것이다.(2) 전천년 휴거설 교리가 그 이전 기록물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주장하는 몇몇 예언 교육자들이 있는데 그랜트 제프리, 토마스 아이스, 팀 라하이, 척 미슬러 등등이 그들이다. 그러나 이 교리는 다만 그들이 그 본문들은 예수회원 마누엘 드 라쿤자(Manuel de Lacunza)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가짜-에브라임(Pseudo-Ephraim)이라 알려진 누군가의 저술물들과 같은 것으로 조사하여 편집할 때만 발견된다.
 
마가렛은 자기의 휴거 계시를 공식화하며, 동시에 적그리스도의 신원을 19세기 사회주의자 로버트 오웬(Robert Owen)으로 잘못 예상 했다.(3) 주님으로부터 그녀가 들은 것의 정확성은 그 정도다. 프리츠 스프링마이어는 신비종교들의 은밀한 세대적 사탄 혈통적, 그리스도를 위해 한 왕국을 세우고 새로운 세계 질서를 건설하고 있는 그들의 가족들을 연구했다. 그는 맥도날드(MacDonald) 가계(家系)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한다:
 
“그것을 알기 전에, 내가 어렵게 살펴보았던 책들 중 하나는 제랄드 마세이의 기원에 관한 책(secaucus, NJ: University Books, Inc., 1974)이었다. 그 책은 어떻게 브리튼 섬의 주민들이 본질적으로 이집트로부터 나왔는지를 다루며 상세하게 보여준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데 왜냐하면 (이 저자가 이전의 책들에서 주장하였던 대로) 브리튼 섬의 드루이드교는 고대 이집트의 이집트 사탄 마녀/마술로부터 나온 단순한 파생물이기 때문이다. 이집트 단어 'Makhaut'(파 또는 가정-clan, family)는 아일랜드어 ‘Maccu’가 되었다. 여기서, ‘Maccu of the Donalds’(clan of Donalds)는 현재 맥도날드(MacDonald)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다."(4)
 
프리츠는 또한 맥도날드 일가가 카톨릭 비밀 결사인 신전기사단들(the Knights Templars)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지적해주며, 맥도날드 가문 중 몇몇은 실제로 기사단원으로 활약한다.(5) 사실, 마가렛의 고향은 신전기사단원들이 프랑스를 떠나서 항해한 후 정착하였던 주요 지역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사탄적 혈통들이 자기들의 기원과 자기들의 진정한 종교를 가리는 가리개로 자주 기독교를 선택하여 왔음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6) 맥도날드라는 성을 가진 누군가는 루시페리안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마가렛 맥도널드의 경우에 있어서, 나는 독자들에게 결정하도록 맡길 뿐이다. 나는 왜 내가 세대주의 교리들과 전천년 휴거설이 시온의 사원(the Priory of Sion)과 신전기사단들의 목적들을 성취하는데 사용되어지고 있는지를 나의 논문 빌 클린턴: 미끼 적그리스도에서 설명하고 있으며, 왜 그들이 아마도 맥도널드 패밀리와 같은 그들의 대리인들을 통해서 그러한 교리들을 기독교 세계에 소개하였는지를 살펴볼 수 있으리라 믿는다. 이러한 목적들에는 예루살렘에 있는 왕좌위에서 세상을 통치하는 메로빙(Merovingian) 왕조 출신의 한 왕을 재생시키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이는 다름 아닌 교황권 적그리스도 가족체계이다. 맥도널드 혈통이 이 모든 것에 얼마나 적합한가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맥도널드 패밀리 기사를 보라.
 
시온의 사원의 휴스 드 파옌스는 이러한 목적들을 실행하기위해 사원(Priory)에 의해 사용되는 한 간판 조직으로서 1118년에 신전 기사단을 창설하였다.(7) J.R.처치는 십자군동안 로마 카톨릭 교회로부터 생겨난 이 두 조직들에 관한 역사를 공유한다:
 
“...신전기사단은, 처음에, 다만 시온의 사원이라고 알려진 한층 더 비밀에 싸인 그룹을 위한 한 선두 조직이었다. 그들의 실제 목적은 세상의 부를 강탈하고, 자기들의 세계 정부를 세우고, 예루살렘에 있는 한 왕좌 위에 한 메로빙 왕을 소개하고 앉히는 것이었다. 그들은 세계 통화(通貨)의 막후 조종자들이며 (유대인) 신전 보물의 실제 소유자들이라고 알려져 있다.
 
“1979년 피에르 플랜탈드 드 세인트-클레어, 현 시온의 사원의 서기관은 프랑스 파리에서 BBC 리포터들과 인터뷰했다. ‘시온의 사원이 고대 유대인 신전의 보물들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라고 질문하자, 그는 대답했다, ‘예(yes)’ 그리고 ‘그것들이 때가 되면 예루살렘으로 반환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8)
 
이제 마가렛 맥도널드의 환상과 같은 시기에, 다른 사람들 중 브라더린 지도자인 존 다비(John Darby)가 특별히 역사를 일대들(ages) 또는 세대들(dispensations)로 나눔으로써 세대주의의 다른 요소들을 가지고 놀았다. 그 교리가 1830년대에 태어난 이후, 그것은 여전히 아주 비조직적이고 미완성이지만, 그러나 여러 영역들, 특별히 앞서 언급된 에드워드 어빙과 그의 교회로부터 힘을 얻어서 그것은 신속하게 성장하고 자랐다. 오늘날의 유명한 예언 학자들 중 다수가 그 교리의 기원을 존 다비에게 두고자 하는데 그 이유는 그가 아주 좋은 교육을 받은 사람으로서 많은 책들을 저술하였기 때문이다. 필시, 그들은 한 젊은 스코틀랜드 소녀에서 시작되는 그 교리의 미천한 기원에 당황해서, 그것에 보다 저명한 기원을 부여하기를 원했을 것이다. 혹은 그들은 물위에 진흙을 덮고자 노력중인데, 이는 우리로 하여금 그 교리를 은밀한 근원(내 이론)까지는 추적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실, 그는 마가렛이 자기의 환상으로 아주 적은 명성을 얻은 후 오래지 않아 마가렛과 그녀의 가족을 만나러 갔다.(9)
 
다음은 세대주의 지도자들이 존재하지 않기를 바라는 보다 많은 증거들이다. 그들의 소년 다비는 이 계시를 너무나 존중해서, 그것을 사실로 받아들였으며, 아니 오히려 그의 친구이자 전기 작가인 휴 켈리와 같은 다른 이들이 그 일을 다비의 공로로 돌릴 때 다비는 그것을 정정하지 않고 허용했다. 다비는 또한 20년 후 자신의 회고록에서 자신이 휴거(the rapture)를 주장했던 것이 자기 자신의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모호한 진술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이것이 과연 여러분이 그 양무리의 한 목자로부터 기대했던 바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주도적으로 이 새로운 교리를 촉진시키고, 즉석해서 만들고, 추가했고, 이를 위해서 몇 차례나(대충 여섯 차례) 미국을 다녀왔고, 그 나라를 일주하였다. 마침내 언젠가 그가 세인트 루이스에 갔을 때, 스코필드(Scofield)의 스승이었던 제임스 브룩스 장로교 사역자를 만났다. 맥퍼슨은 다비가 스코필드와 만났다고 진술한다.(10) 나 역시 그들이 만났으며, 그리고 그것이 결코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사전에 계획된 것이었다고 믿는다.
 
작가 죠셉 컨필드는 그 중요성을 지적한다. 그는 “개종한 스코필드가 우연히 북아메리카의 한 도시에 머물게 되었는데, 그는 다비의 특별한 종류의 성경 교리의 씨를 집중적으로 뿌리기 위해 존 넬슨 다비에 의해 선별되었다.”(11) 이것이 막후 조종자들에 의해 선택된 한 명목상의 우두머리(다비)가 그의 후계자(스코필드)에게 그들의 거짓 교리의 횃불을 다만 전달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 전천년 교리를 촉질시킬 때 그들이 결코 금전적인 어려운 문제들을 겪지 않았다는 사실을 그들이 감추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운이 좋게도, 근처에 항상 부유한 후원자들이 있었던 듯하다. 여기에는 괴짜 은행가 헨리 드루몬드와 같은 사람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는 처음부터 연루되어 있었고, 런던에 어빙의 교회를 세우는데 자신의 부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고, 계속해서 그 운동을 지원하였다. 학자 로버트 L. 피어스는 기록한다. “...그의 날과 시간과 그리고 외견상 그에게 재정적인 어려운 문제들이 없음으로 인한 다비의 특별한 기동성,..”(12) 스코필드는 유니온 76 석유사 거부 리만 스튜워트, 아르노 C 개벨린과 몇몇 자신의 부유한 친구들을 두었는데, 그들은 가급적이면 익명으로 남기를 원했다.
 
1870년대 - 필시, 아무런 의심도 하지 않은 프로테스탄트 세계에 부패된 사본들을 보다 충만하게 퍼뜨릴 시기라고 결정한 듯하다. 이 때 존 다비는 자기 자신의 성경 번역본을 번역하는데, 그것은 알렉산드리아 사본들에 근거한 것이었다. 또한 이 때 영국 교회에 사탄의 침투가들 중 두 명이 쓰임 받는다. 펜톤 존 앤토니 호르트(Fenton John Anthony Hort)와 브루크 포스 웨스트코트(Brooke Foss Westcott): 두 사람 모두 헤르메스 클럽(Hermes Club), 고스틀리 길드(Ghostly Guild), 심령 연구를 위한 단체(the Society for Psychical Research), 등등을 포함한 몇몇 신비주의 클럽들의 회원이자 설립자들이었다. 그들의 주된 관심사들에는 자동 수기(automatic writing), 수정점(crystal gazing), 영매, 다중 인격, 마술, 공중 뜨기 등이었으며, 그들은 신지학 단체들의 설립자인 H.P. 블라바츠키와 같은 이들과 함께 어울렸다.(13) 이것들의 표면에서, 이 두 사람은 또한 영국교회 사제들이었다. 웨스트코트는 자신의 진정한 위치에 관하여 자기가 쓴 글에서 실마리를 주는데, 다음과 같이 기록한다, “신비주의들에 가입 ... 비밀 의식들에 깊이 빠져... 가장 거룩한 물로 정화되었다.”(14)
 
웨스트코트와 호르트가 기독교와 신비주의 사이에서 대단히 상반되는 이중 생활을 하였기 때문에, 그들이 다중 인격에 관심을 보였다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며, 우리 중 대부분이 알고 있는 바대로, 그것은 실제로 정신을 분열시키고 여러 성격들을 창조하기위해 그들의 희생자들에게 조직적인 외상과 사탄적 의식을 남용하는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사탄 가문들로부터 나온다. 어떤 사람이 영국교회에서 한 배도자로 인정받으려면 도대체 얼마나 멀리까지 가야만 하는가? 여러분은 그들로 하여금 당신의 성경을 번역하지 않게 하라, 할 수 있는가? 정말 진실로, 만일 여러분이 실질적으로 킹 제임스 성경 외에 다른 성경을 읽는다면, 그때 여러분은 그들로 하여금 여러분의 성경을 여러분을 위해 번역하도록 시킨 셈이다. 실질적으로 모든 대부분 근대 역본들은 웨스트코트-호르트 헬라어 본문에 근거하고 있는데, 그것은 시나이사본, 바티칸사본 그리고 구약의 헬라어 셉투아긴트(Septuagint) 역본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신비주의 종교 사본들이다. 킹 제임스 역본은, 반대로, 히브리어 맛소라 본문과 표준본문(Textus Receptus)에서 나온 것이다.
 
만일 여러분이 어떤 성경이 하나님의 진실한 말씀인가에 관한 진리를 신실하게 알고자 한다면, 나는 가일 리플링거가 쓴 뉴 에이지 성경 역본들(New Age Bible Versions)을 읽기를 권한다. 이는 누가 보다 더 신실한 사본들을 가지고 있는가와 어떤 성경이 진정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가에 관해서 작은 의심까지도 없애줄 것이며 또한 어떤 것들이 적그리스도를 인지할 수 있도록 길을 예비해주는가도 밝혀줄 것이다. 내가 ‘실질적으로 모든 근대 역본들은 부패된 사본들에 근거하고 있다’고 위에서 기록하였기 때문에, 즉시 독자들은 “이봐요, 뉴 킹제임스는 어떤가? 그것도 킹 제임스 성경 원본과 동일한 헬라어, 히브리어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라고 질문할 것이다. 거기에 대한 내 대답은, NKJV에 수많은 번역적 오류들이 있다고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 이란 그 책이 기록하고 있다 이다. 이에 더해서, NKJV는 프리메이슨 상징(Masonic Symbol)을 가지고 있는데, 전면 표지 위에 회반죽 삼각소용돌이 무늬가 있으며(15), 그것은 33계급 프리메이슨 빌리 그래함에 의해 강력하게 고무되어지기도 했는데, 그것은 또한 그 전면 커버 안에 또는 그 위에 자주 인쇄되어진다. 나는 따라서 이것이 프리메이슨을 위한 성경이지 거듭난 크리스천들을 위한 것은 아니라고 결론 내린다.
 
1881년 - 그림 형제들(웨스트코트와 호르트)은 그들의 동화 모음집(웨스트코트-호르트 헬라어 본문)을 발행하였고, 여기에서 바티칸으로부터 프로테스탄트 세계로 보내는 선물, 성경 개정본(Revised Version)이 나왔다. 고맙지만 사양하니(No thank you)-발송인에게 돌아가라.
 
1909년 - 사이러스 I, 스코필드(Cyrus I. Scofield), 새 계시록의 계몽에 사로잡혀서 이전에 언급된 재정 후원가들과 팀을 이루었고, 그의 스코필드 주석 성경을 편찬했다. 사이러스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서 자신의 영웅들인, 웨스트코트와 호르트의 성경을 사용하기를 원했다. 그러나, 그는 KJV의 우수성 때문에 그리고 개정본의 미미한 판매결과로 인해서, 만일 개정본과 짝을 이루게 된다면, 자기의 세대주의 가르침들이 결코 어느 곳에서도 자리잡지 못할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KJV를 이용하였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위한 자기의 음모들과 개정본을 향한 자기의 존경심을 간교하게 드러내었다. 이것이 바로 그가 한 일이다. 킹 제임스가 중요한 교리적 영역에 있어서 개정본과 불일치하는 모든 곳에서, 사이러스는 킹 제임스가 부정확하다고 말하는 주석을 삽입시켰고, 거의 항상 개정본과 일치하는 것을 “보다 정확한” 것으로 제공하였다.
 
여기 그의 주석의 몇몇 예들이 있다. 나는 그것을 기만당하지 않은 네트워크에서 인용하였다.
 
(스코필드 주석 성경에서 보여지는 스코필드의 몇몇 주석들)
 
1022, 마16:20, 난외 "c"
“예수(Jesus)” 생략
 
1023, 마17:21, 난외 “j”
두 가지 최고의 사본들. 21절 생략
 
1031쪽, 마23:14, 난외“s”
최고의 사본. 14절 생략
 
1057, 막9:29, 난외 “u”
두 가지 최고 사본. “and fasting” 생략
 
1061, 막11:26, 난외 “i”
26절이 최고 사본에서는 생략되었다.
 
1325, 요일5:7, 난외 “o”
7절이 실질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지 않고, 삽입되었다는데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1069, 막16:9-20, 주석 “1”
9절부터 끝까지 그 단락은 두 개의 가장 오래된 고대 사본들, 시나이 사본과 바티칸 사본에서는 발견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은 부분적인 생략과 변경으로 다루고 있다.
 
1201, 롬8:1, 난외 "b"
그 문장은 “예수 그리스도”로 끝난다; 마지막 10단어는 고쳐져서 삽입되었다.
 
1212, 고전1:8, 주석 “2”
A.V.(권위역)는 살후2:2 부정확하게 “주의 날”을 “그리스도의 날”이라 하였다.
 
1216, 고전5:5, 난외 “d”
몇몇 고대 권위자들은 “예수”를 삭제
 
1271, 살후, 서문
데살로니가후서의 주제는 불행하게도 2장 2절의 AV에서 오역이 관찰된다. 거기서 “그리스도의 날이 가깝다”는 구절은 [고전1:8보면] “주의 날이 현재 임했다”([사2:12]을 참조하라.)로 해야 할 것이다.
 
스코필드는 죽기 전에, 계몽(illumination)의 횃불을 자신의 신실한 제자 루이스 스페리 샤퍼(Lewis Sperry Chafer)에게 넘겨주었다.
 
 
그 배도의 씨앗이 번성하다...
1924년 - 루이스 스페리 샤퍼는 달라스 신학원(Dallas Theological Seminary)을 창립하였다. 그가 스코필드로부터 받은 그 횃불의 잔유물은 신학원 로고에서 성경의 정면에 앉아 있는, 프리메이슨 영원한 불꽃으로 볼 수 있다.(16) 이 학교가 의심할 바 없이, 세대주의와 전천년 휴거설 이단 교리를 퍼뜨리는데 있어서 가장 책임이 있다. 나는 독자들이 표면적인 고리들이 처음부터 세대주의 운동을 창조하고, 속박하고, 인도하는 한 사슬을 형성하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수백만 명이 이 학파의 교리들을 옹호하고 있으며, 그것이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나온다고 믿고 있다. 그것을 촉진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은 그것의 진정한 근원과 은밀한 목적들을 이미 알고 있고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의 몸에 박해를 가하는 것으로 대항하며 음모를 꾀하고 있다. 내가 중요시하는 바는 바로 후자이다.
 
 
ENDNOTES
[i] “Fidus,” “Commentary on the Epistles to the Seven Churches in the Apocalypse,” Part II (The Morning Watch, September 1830) p. 510
[ii] Dave MacPherson, The Rapture Plot, Millennium III Publishers, Simpsonville, SC: 1995, p. 9
[iii] Ibid., pp. 52,53
[iv] Fritz Springmeier. Bloodlines of the Illuminati, Ambassador House, Westminster, CO: 1999, p. 367
[v] Ibid., p. 162
[vi] Ibid., pp. 9,10, 280. see also Fritz Springmeier, Volume II: The Illuminati Formula. self published, Oregon City, OR: 1996, p. 125
[vii] J. R. Church, Guardians of the Grail. Prophecy Publications, Oklahoma City, OK: 1989, p. 23
[viii] Ibid., p. 27
[ix] John N. Darby, The Irrationalism of Infidelity. London: 1853, pp. 283-5; F. W. Newman, Phases of Faith, etc.. London, 1850; John B. Cardale, “On the Extraordinary Manifestations in Port Glasgow” The Morning Watch, Dec. 1830, pp. 869-73 information presented by Dave MacPherson, The Rapture Plot, p. 133-34
[x] Dave MacPherson, The Great Rapture Hoax. New Puritan Library, Fletcher, NC: 1983, p. 79 as reported by Joseph Canfield, The Incredible Scofield and His Book. Ross House Books, Vallecito, CA: 1978, pp. 77,78
[xi] Joseph Canfield, The Incredible Scofield and His Book, p. 74
[xii] Robert L. Pierce, The Rapture Cult. Signal Mountain, TN: 1978, p. 49
[xiii] Gail Riplinger, New Age Bible Versions. A. V. Publications, Ararat, VA: 1993, pp. 397-428 et seq.
[xiv] Ibid., pp. 242-43
[xv] Dr. Cathy Burns, Masonic and Occult Symbols Illustrated. Sharing, Mt. Carmel, PA: 1998, p. 243
[xvi] David Icke, The Biggest Secret. Bridge of Love Publications, Scottsdale, AZ: 1999, p. 202; see also Masonic and Occult Symbols Illustrated, pp.260-61
 
 
출처: Bible News / www.biblenews.net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