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성경기록들을상고하라(요5:21-27)

  • 관리자
  • 2018-02-25 10:25:00
  • hit48
  • vote0
  • 1.245.98.13

말 씀: 요5 : 22-47

제 목: 성경기록들을상고하라.

이는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세우셔서 그들을 살리심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기 때문이라,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모든 심판을 아들에게 맡기셨나니,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아버지를 존경하는 것같이 아들을 존경하게 하려 함이라, 아들을 존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를 존경하지 아니하느니라. 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그분을 믿는 자는 영원한 생명을 가졌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오히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바로 지금이라. 듣는 자들은 살아나리라.(요5:21-25)

예수님께서는 자기가 아버지와 동등함을 증명하셨음을 볼 수 있는 말씀입니다.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만 하실 수 있는 고유권한을 예수님께서 행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21절에서 30절까지 길게 설명 되였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전능하신 일들을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죽은 자들을 살리심같이 예수님도 죽은 자들을 살리시는 일을 하실 수 있음으로, 그분은 아버지와 동등하심을 나타내는 말씀입니다.(요1:14) 그리고 세상을 심판 하시는 권세를 아들에게 맡기셨기 때문입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고, 심판하시는 분이 누구이겠습니까? 오직 주 예수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은 참 하나님이심을 우리들에게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죽은 자들을 살리시며, 또 생명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특권입니다. 이것을 하시는 분이 곧 하나님이신 예수님이신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지금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하느니라.(17절)의 말씀이 증명하시고 계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도 일해야 된다면서 우리들은 일을 해야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17절 말씀은 우리 주님이 아버지와 동등 됨을 나타내는 말씀임을 알아야지, 나도 일을 해야 된다는 것은 잘못된 해석입니다. 그러면 나도일해야 된다는 이들이 예수님입니까? 말씀을 분별치 못하는 것임을 아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님은 지금도 일을 하시고 계시는데, 곧 기록된 말씀을 통하여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생명입니다. 24절에 내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그분을 믿는 자는 영원한 생명을 가졌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한다는 말씀이 곧 증명합니다. 생명의 말씀을 들은 자들이 살아나는 것이 곧 구원입니다. 죄로 인하여 죽은 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때, 구원의 복음이 깨달아지면, 그것이 곧 아들의 음성을 듣고, 살아나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이라, 듣는 자들은 살아나리라. 25절의 부활은 죄인이 의인되는 부활이고, 28-29절의 부활은 세상 끝 날에 세상 모든 인류들에게 오는 부활입니다. 무덤 속에 자던 자들이 모두 마지막 나팔소리에 모두 일어날 것인데(살전4:16. 고전15:52) 이것은 모두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마지막부활 입니다.

그분께서 그에게 주신 그 위엄 때문에 모든 백성들과 민족들과 언어들이 그분 앞에서 떨고. 두려워하였으며, 그분께서 원하시면 죽이시고. 또 원하시면 살리시며, 그분께서 원하시면 세우시고 또 원하시면 낮추셨나이다.(단5:19)

위의 말씀은 하나님만의 권능을 나타냄입니다.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권능이 그렇습니다.(계1:18. 3:7.) 구약의 하나님이 생명의 근원이신 것과 신약의 예수님이 생명의 근원이심을 안다면, 우리 주님께서 주시는 생명은 영원한 생명이신 것입니다. 현재의 부활인 (25절)은 정죄도 없고, 심판도 없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부활 시에는 각기 다른 부활과 심판이 있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놀라지 말라, 이는 무덤 속에 있는 자들이 모두 그분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기 때문이니, 선을 행한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들은 형벌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8-29)

생명의 말씀으로 다시 태어나서 의인되었던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생명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거절한 (구원받지 않은)자들은 형벌의 부활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것은 피 할 수 없는 말씀이며, 그때가 언제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반드시 그날은 오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주님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주님은 이 말씀을 증언 하시는 분이 있다. 내가 나를 증언 할 수 없기에 나를 증언하신 분이 있다.(요5:37)라고 밝혀 주신 것은 이 말씀이 참이심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주님의 말씀이 확실하신데, 그 확실한 말씀을 소홀히 하는 자들은 결코 주님의 심판을 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큰 구원을 소홀히 여기면 어찌 피 하리요.(히2:3) 라는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는 너희 안에 말씀이 거하지 않는 것은 너희가 그분께서 보내신 이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라.38절에 말씀하시고 .이러한 사실을 알기 원하면 39절에 성경기록들을 상고하라, 그리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이요, 이 성경이 나를 증거 하는 것을 알게 되리라, 는 힌트를 주신 것입니다. 이렇게 주님은 우리에게 자세히 생명 얻는 방법까지 설명하셔서, 우리를 영생으로 인도 하시기를 힘쓰신 것을 깨닫고. 자기 생각에 묶여서 미련한자가 되어 영원한 형벌에 들어가지 말고. 지혜로운 자가 되어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는 복된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그러나 너희는 나에게 와서 생명을 얻기를 원하지 아니하는 도다.(요5:40)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지 아니 할 것이다. 또 원하지도 아니 할 것이다. 고 한탄 하신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여, 자매여, 기록된 성경 말씀이 곧 영생의 말씀임을 알고. 그 말씀에 귀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의 유전과 전통에 끌려가지 말고, 사람의 말에 유혹되지 말고. 오직 기록된 말씀만이 나의 유일한 생명임을 인지하시고. 말씀을 귀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또 어떤 사람은 구약이 필요 없다 하는 자도 있는데, 주님은 너희의 고소 자는 모세니라,(45절)에 말씀 하시고, 모세를 믿었더라면, 너희가 또한 내 말을 믿었으리니, 라는 말씀을 하신 것만 보아도 모세가 기록한 구약은 필요 없다는 것이 틀린 말임을 증거 하시는 말씀입니다. 주님은 성경기록이 생명인 나를 증거 하므로, 나를 알려면 성경 기록을 상고(詳考)하라 하신 것입니다. 우리 모두 기록된 말씀을 자세히 살피시고 영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만일 너희가 그의 기록도 믿지 아니하면, 어떻게 너희가 내 말들을 믿겠느냐? 하시니라.(요5:4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