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누룩 없는 신앙.(출34:18-29)

  • 관리자
  • 2018-05-13 10:23:00
  • hit39
  • vote0
  • 1.245.98.13

말씀: 출34:18-29.

제목: 누룩 없는 신앙.

무교절은 누룩 없는 빵을 먹는 절기입니다. 유월절 다음날부터 한 주간동안 지키는 절기인데 히브리여력으로 니산 월이고, 가나안력 으로는 아빕 월이라고 하며, 태양력으로는 3-월인데 그 한 잔 동안 누룩 없는 빵을 먹는 절기입니다.(출23:15) 누룩 없 는 빵의 절기를 신약에서 바울사도는 다음과 같이 말씀 하셨습니다.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너희가 누룩 없는 자로서 새로운 덩어리가 되리니, 곧 우리의 유월절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희생 예물이 되셨느니라.(고전5:7)

구약의 유대인들은 무교절을 지켰지만, 신약의 교회들은 누룩이 없으신 예수님 안에서 거룩한 성도들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무교절을 지키라는 말씀은 거룩하게 살라는 명령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피 흘리기까지 죄와 싸워 이겨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무교절 명령이후에 초 태생은 거룩히 구별하여 하나님께 드리라고 명령하셨는데, 그것은 출애굽 하던 심판의 밤에 이스라엘의 모든 초 태생은 어린양의 피 때문에 죽음을 면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대속(代贖)함을 받아 구원을 얻은 초 태생이 된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나귀의 첫 새끼는 어린양으로 대속하되, 그렇지 않을 경우 목을 꺾을 것을 명령하셨습니다.(20절) 성경에 나귀는 부정한 동물입니다. 목을 꺾으라는 말씀은 고집과 교만과 자아를 꺾어 버리라는 명령입니다. 이스라엘은 목이 곧은 백성(출33:5)으로 잘 나타나 있는데, 그것은 불복종하는 육신의 성품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귀는 속죄 예물로 사용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 하셨는데 이것은 죄인과 함께 왕으로 오시는 예수님의 상징입니다.(눅19:35) 그러나 앞으로 오시는 예수님은 천군 천사를 대동하시고, 백마를 타고 만국을 다스리시기 위하여 오실 것입니다.(계19:14)

그리고 하나님 앞에 나올 때에 빈손으로 나오지 말 것(출34:20)을 명령하신 것은 하나님께 대한 감사를 잊지 말라는 말씀이며, 사람들은 6일간 일하고 7일째 되는 날에 안식을 지키도록 명령하셨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땅도 6년 동안 농사를 짓고 7년째는 1년간 쉬게 했는데, 영적으로 육신과 세상을 의미하는 6년이 끝나면 안식년이 오는 그림자입니다. 그 안식년이 이루어짐을 의미하는 것입니다.(히4:10) 실제적으로 6일간 일하고, 하루를 쉬는 것은 우리 건강에 좋은 것입니다. 또한 땅도 6년간 농사짓고, 1년간 쉬게 하면, 토질이 좋아져서 곡식들이 더 잘 자라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율법의 명령 일뿐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섭리 가운데 들어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거듭났어도 육신의 영역이 성령님의 영역을 지배하려는 본성이 살아 있습니다. 날마다 자신을 죽이고, 성령님에 순종하는 생활을 한다면, 하나님의 성령님의 영역은 더욱 넓어지게 될 것입니다.

 

내가 민족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네 경계를 넓히리니 네가 일 년에 세 번씩 주 너의 하나님 앞에 나오기 위하여 올라 갈 때에 아무도 네 땅을 탐내지 못하리라.(출 34:24)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누룩 있는 빵과 함께 드리지 말 것을 명령 하셨는데(출34:25) 이 말씀은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을 믿으면서 그 복음을 죄의 방패로 삼지 말라는 뜻 입니다.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름을 받았으나, 오직 그 자유를 육체를 위한 기회로 삼지 말고, 사랑으로 서로 섬기라. 이는 모든 율법은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 할지니라, 하는 이 한 말씀 안에 성취되었기 때문이니, (갈5:13-14)빵을 먹는 것은 생명의 활동을 뜻 합니다. 그러나 누룩 있는 빵은 죄악을 상징 합니다. 구원 받은 이후 가장 큰 그리스도인들의 약점은 세상과 육신의 죄에 대해 경계를 늦춘다는 것입니다. 구원의 안전과 성령님의 인침을 오해하면 나중에 얼마나 많은 거짓된 열매를 거두게 되는지 모릅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위의말씀을 명심하여, 이러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죄에서 조롱하나, 정직한 자들 가운데에는 은혜가 있느니라.(잠14:9)우리가 복음을 받고 그 구원의 복음에 감사하며 누리는 것이 주님의 뜻임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죄 때문에 예수님께서 십자가 고통 당하셨다는 사실을 두고두고 슬퍼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어두운 밤 긴 심판의 밤이 끝난 아침에는 밝은 햇살같이 빛이 나고, 구원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입니다. 이는 죄 사함 받은 평안한 심령으로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리는 것을 주님의 기뻐 받으시는 산제사인 것입니다. 네 땅의 첫 열매들의 처음 것은 주 너의 하나님의 집으로 가져올 것이며, 나는 새끼 염소를 그 어미의 젖으로 삶지 말지니라. 하시니라.(출34:26)

염소 새끼는 갓 구원 받은 그리스도인을 말합니다. 그 어미는 전도자를 의미할 수 있고. 말씀의 젖을 먹이는 교회를 뜻 할 수도 있습니다. 젖 먹는 어린 영혼, 갓 태어난 그리스도인을 전도한 그리스도인이 그 어린 영혼에 부담을 주거나 또는 교회가 복음을 준 대가로 짐을 지우는 것은 염소 새끼를 어미의 젖으로 삶는 것을 의미 합니다.이러한 성경대로 믿고 살아가는 것은 누룩 없는 무교절을 지키는 것과 동일합니다. 아직도 죄를 해결하지 못한 자들은 유교 병을 먹는 자들입니다 누룩 있는 빵을 의미하는데 죄는 누룩입니다. 예수님은 죄 없으신 무교병 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 붙은 자는 무교절을 지킨 것이 되는 것입니다. 아직도 죄인 인 사람들과 장로들의 유전과 전통을 지키는 자들이나, 율법과 복음을 혼합하여 신앙생활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유업을 받지 못하고. 주님에게로부터 끊어질 것입니다. 우리 다 같이 누룩 없는 새 덩어리가 되어 누룩 없는 믿음 생활을 할 때 그 나라를 상속 받을 것입니다. 2018.5.13..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