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영원한 생명을 붙들라. (딤전6:3-21)

  • 관리자 (ehompy0429)
  • 2019-05-19 10:12:00
  • hit18
  • vote0
  • 1.245.98.13

말씀: 딤전 6:3-21.

제목: 영원한 생명을 붙들라.

만일 누가 다르게 가르치고, 건전한 말씀들,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따른 교리에 동의하지 아니하면, 그는 교만하여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디만 논쟁들과 말다툼만 좋아하는 자니, 거기서 시기와 다툼과 욕설과 악한 추측이 생겨나며, 마음이 부패하고 진리를 잃어버려, 이득을 경건으로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서 비뚤어진 논쟁이 일어나나니, 너는 그러한 자들로부터 떠날지니라.(딤전6:3-5)

어떤 사람들이 다르게 가르친다는 말씀에 우리는 주의를 기울여 잘 생각할 문제입니다. 성경은 모두가 예수님의 관한 책입니다. 성경의 말씀을 전할 때에 예수님에 관한 말씀이 아니고. 세상 적이거나, 육신적이거나, 신비적의 말만 가지고, 그것이 진리인양 포장하는 것은 곧 주님의 말씀에 맞지 않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첫째 구원의 책이고, 둘째, 교리와 책망과 의로 교육하여 주님을 바로 알게 하는 것이며, 셋째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을 온전하게 되어 철저히 갖추어 지게 하는 것이 성경의 목적입니다.(딤후3:15-17) 그런데도 불구하고 다르게 가르치는 것은 지식이며, 교만이며, 부패한 사탄의 교리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는 그러한 자들에게서 떠날지어다. 라는(5절)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6절에 보면 만족함이 있는 경건은 큰 이득이이 있다는 말씀이 있는데, 구원을 받은 그리스도인은 만족을 누리지만 구원이 확실치 못하면, 그는 만족이 없고. 오히려 세상을 탐하는 탐욕에 끌려가는 것입니다. 9절에 부유하게 되려는 자들은 유혹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 속에 빠지리니, 란 말씀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구원을 받으면, 그 이상 더 만족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욕심에 이끌리지 아니하고 오직 주 예수님의 말씀에 이끌려 사는 것입니다. 사람이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순종하는 그것의 종이 되는 것입니다.

너희 자신을 종으로 내어주어 누구에게 순종하게 된다면, 사망에게 죄의 종이 되든지, 혹은 의(義)에게 순종하는 종이 되든지 너희가 순종하는 자에게 그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롬6:16)

그런 연유로, 본문 10절에도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는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어떤 자들은 이것을 탐내다가,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신을 찔렀도다. 라고 우리에게 교훈을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주택을 정할 때도 모임 처와 가까운 곳에 정하여야하고, 직장도 믿음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는 직장을 구해야 되고. 친구나 배우자도 믿음 안에서 택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자기 자신의 믿음을 방해 할뿐만 아니라, 자기 스스로 그것들의 찔림을 당하는 것입니다. 나의 헛된 욕심이 바로 자기 자신을 찌른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것들을 피하고. 의(義)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추구하고.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며, 영원한 생명을 붙들라. 는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우리의 영원한 생명은 곧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생명의 빵이시며, 우리의 생명 양식입니다. 육신의 양식은 죽기 살기로 챙기면서 생명의 양식은 소홀히 하는 것은 주님을 알지 못하고 믿지 않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너희는 나에게 와서 생명을 얻기를 원하지 아니 하는 도다.(요5:40) 썩어 없어질 양식을 위하여 수고하지 말고. 영원한 생명에 이르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라, 이것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이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그를 인(印) 치셨기 때문이니라, 하시니라.(요6:27)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생명의 빵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 할 것이요. 또 나를 믿는 자는 결코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6:35) 내가 곧 그 생명의 빵이니라.(요6:48) 이 빵은 하늘에서 내려온 빵이니, 사람이 이것을 먹으면 죽지 아니 하리라.(요6:50)

이 생명의 빵 되신 예수님을 나의 영원한 생명으로 여기고. 오직 그분만을 믿기 위하 여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계속해야 합니다. 이 싸움은 주님 앞에 서는 날까지, 주님 오실 때까지 해야 합니다.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계속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한국에는 자기가 재림 주라는 교주들이 있는데 대개, 교주 문모씨, 교주 안모씨, 교주 이모씨 등(等)이 한국 땅에서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다 죄인의 씨로 온자들이므로,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없는 죄인들이므로 절대로 그리스도가 될 수 없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주님은 성령의 씨로 잉태되어 나셨고. 살아나셨고. 하늘에 오르신 분이지만, 위의 사람들 중에 둘은 이미 사망하여 흙으로 갔고. 남아있는자도 곧 죽을 것입니다. 헛된 말장난에 놀아나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이 몇 가지의 유사한 현혹하는 말들로 연약하고 굳세지 못한 영혼들을 노략질 하는 것입니다.

오 디모데야, 네게 맡겨진 것들을 지키되 불경스럽고 헛된 말장난과 거짓되게 과학(科學)이라 불리는 것의 반론들을 피하라. 이것을 내세우던 자들이 믿음에 관하여 잘못하였느니라.(딤전6:20-21)

거짓된 과학의 반론을 피하라, 하심은 성경은 사실이지만 과학은 성경을 반대하는 논쟁을 일으키는 반론주의 자들이 주장 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교육이 인간들의 육신적인 지식에서 온 것이므로, 이 세상에 살면서 국가의 교육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이 세상에서 발붙일 곳이 없음으로, 교과서적으로는 하는 수없이 교과서에 따라서 답을 해야 하지만, 그것은 우리의 믿음과 별개로 여기고. 우리는 오직 기록된 말씀의 가르침을 따라, 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후일에 인간의 지식과 과학이란 이름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반론할 것을 아시고. 이러한 것들을 피 하라,는 교훈을 우리에게 주신 것을 깨달으시고. 오직 말씀만을 믿고. 따라갈 때 삭개오 같이 그날에 너도 아브라함의 자손이라는 말씀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날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그도 아브라함의 자손이로다.(눅19:9)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