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하나님의 말씀은 이루어진다.(신18:9-22)

  • 관리자 (ehompy0429)
  • 2019-09-15 10:37:00
  • hit26
  • vote0
  • 1.245.98.13

말 씀:신18 :9-22.

제목: 하나님의 말씀은 이루어진다.

주 너의 하나님께서 네게 주시는 땅으로 네가 들어갔을 때에, 너는 그들 민족들의 가증한 것들을 따라 행하는 것을 배우지 말 것이요, 자기 아들이나 자기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가게 하는 자나 점치는 자나 때를 관찰하는 자나 마법사나 무당이나 마술사나 부리는 영들에게 묻는 자나 요술쟁이나 강신술사를 너희 중에서 보이지 않도록 할지니라. 이는 이러한 일들을 행하는 자는 모두 주님께 가증함이 되나니, 이러한 가증한 일들 때문에 주 너의 하나님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부터 몰아내시느니라. 너는 주 너의 하나님 앞에 완전할지니라. 이는 네가 소유할 이 민족들은 때를 관찰하는 자들과 점치는 자들에게 귀를 기울여 들었지만, 너로 말하면 주 너의 하나님께서는 네가 그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 하셨느니라.(신18:9-14)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가나안 땅에 들어가거든 그들의 신들을 섬기는 것에 물들지 말라는 경고의 말씀을 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백성들이므로, 그렇게 큰 은혜를 입은 백성으로서 야만적인 인간들과 마귀들의 유혹에 빠진다는 것은 하나님의 용납하실 수 없는 것인데, 그들에게는 그들에게 유혹될 것이 보이므로, 하나님은 그들에게 모세를 통하여 말씀 하신 것입니다. 첫 번째는 그들의 아들이나, 딸들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거나, 또는 태양신 몰렉에게 바치는 것을 하지 말라, 말씀하시고. 두 번째는 점치는 자, 마술사, 요술쟁이나, 강신술사를 너희 가운데서 보이지 않도록 할지니라. 하셨으니, 이는 그러한 자들은 죽이라, 말씀하신 것입니다. 한마디로 악습을 본받지 말라. 경고 하신 것입니다. 가나안에는 우상숭배와 온갖 죄악과 이교도의 풍습과 신비주의가 난무하였습니다. 그것들 중에는 자기의 아들이나, 딸들을 몰렉 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풍속이 유전되고 있는데, 이는 사탄은 모방의 천재이므로, 아브라함이 아들을 하나님께 번제로 드린 것을 모방해서 자기들도 자기들의 신에게 소중한 자녀들을 불의 신(태양신)몰렉에게 희생 제물로 드린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삭을 번제예물 직전에 살리셨지만 몰렉은 죽은 신이므로, 그들의 자녀들을 불 가운데서 건져주지 못하고. 불에 타서 죽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불 가운데서 건지심을 받지만 믿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믿는 자들은 결코 불 가운데서 영원한 형벌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들은 가나안의 풍속을 따르지 말라, 하셨고. 오늘은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장로들의 유전과 전통의 누룩을 따르지 말라,(마15:1-9) 말씀 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너는 결코 네 씨 중에서 하나라도 몰렉에게 주어 불을 통과하게 하지 말며, 너는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말지니라. 나는 주이니라.(레18:21. 레20:1-5)

 

하나님께서는 몰렉에게 아이를 제물로 바치는 자들은 죽이라, 하셨고 그것을 눈감아준 자들까지도 모두 죽여 생명을 끊어버리겠노라는 말씀하셨습니다. 몰렉은 본래 바알신의 다른 이름인데 왕이란 뜻이 들어있습니다 .또 바알의 이름은 속칭 밀곰(왕상11:5. 왕하23:13)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하나님의 은총으로 태어난 솔로몬왕도 애첩들의 신들을 섬긴 것을 성경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때에 솔로몬이 예루살렘 앞에 있는 산에 모압 의 가증한 것인 그모스를 위하여 한 산당을 지었고, 암몬의 자손들의 가증한 것인 몰록을 위하여 한 산당을 지었으며,(왕상11:7.)

그런 악습들이 유전되어 이스라엘에는 힌놈의 골짜기에서 아이들을 불태워 죽이는 악습이 생겨났던 것입니다. 그렇게 됨으로 인하여 힌놈의 골짜기에는 불의 연기(煙氣)가 끊이지 않았음으로, 지옥을 불타는 곳 힌놈의 아들 골자기로 묘사하였고. 게엔나로 묘사 한 것입니다. 히브리어로 게, 힌놈(ge hinnom)이 아람어로(ge hinnam)게 힌남 으로 전해진 것이 오늘의 (헬) 게 엔나 이고. 힌놈의 아들골자기로 불리어 져서 계속 불타는 곳이 지옥이므로, 지옥을 게엔 나로 묘사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약성경에서는 지옥을 일컫는 말로 사용 되였습니다.(마5:22.2-30.막9:43-47)

그들은 힌놈의 아들골자기에 도벳의 산당들을 지어 그들의 아들들과 그들의 딸들을 불에 태웠나니, 그것은 내가 그들에게 명령하지도 아니하였고. 내 마음속에 떠오른 적도 없는 일이라.(렘7:31. 레18:21.왕하16:3.대하28:3.)

이밖에 그들은 점치는 행위와 마술사와 무당이나, 요술사 강신술사 요즘의 신비주의자, 들을 따른 것을 우리는 성경에서 무수히 볼 수 있습니다. (시106:37-38.겔16:20-21)등 다 열거 할 수 없을 정도로 그들은 우상을 숭배 하였던 것입니다. 우리도 구원받았다는 자가 이러한 일들을 행한다면, 그는 주님을 섬기는 것이 아니란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본문 15-22절을 보면 예언은 그 예언이 성취되어져야 하므로, 그 예언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두 그 한 선지자의 말씀을 들으라, 하셨습니다. 여기서 한 선지자는 모세를 가리키며, 후일에 이스라엘의 구세주이며, 우리의 구세주이신 예수그리스도 이신 것입니다. 그러한 한 선지자(모세)의 예언을 통하여 예언의 말씀을 받은 이스라엘사람들이 그분을 기다렸음에도 불고하고. 그분이 오셨는데도 그분을 알아보지 못하고 죽였습니다.(요1;11.마27:20-23) 그러므로 사도들이 전도할 때에 그 예언된 말씀을 풀어 전도할 때의 말씀을 보겠습니다.

진실로 모세도 조상들에게 말하기를 주님 너의 하나님께서 너희 형제들 중에 나와 같은 한 선지자를 너희에게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분께서 무엇을 전하시든지 그분의 모든 말씀을 들을지니라. 그 선지자의 말을 듣지 아니 하는 자는 누구든지 백성 중에서 끊겨지리라, 하였느니라. 뿐만 아니라, 사무엘로부터 그 뒤를 이어 말하여온 모든 선지자들도 한 결 같이 이 날들에 대하여 예언 하였느니라.(행3:22-24)

주님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 형제들 가운데서 나와 같은 한 선지자를 너희에게 일으키리니, 너희는 그분의 말씀을 들을 지어다, 하고 이스라엘의 자손들에게 말한 그 사람이 바로 모세라, 시내 산 에세 자기에게 전해주던 그 천사와 함께 또 우리조상들과 함께 광야에 있는 교회에서 살아있는 말씀을 받아 우리에게 전해주던 그가 이 사람이라.(행7:37-38)

구약의 모든 선지자는 곧 예수님을 예언한 말씀이므로, 오늘의 신구약 성경도 모두 성취된 예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누구든지 이 성경의 말씀을 듣고 믿지 않는 자는 지옥의 유황불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22절에 선지자의 말씀이 일어나지도 아니하고, 그 말씀이 성취함도 없으면, 그것은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아니므로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어떤 선지자가 주님의 이름으로 말하는데 만일 그런 일이 일어나지도 아니하고 성취함도 없으면, 그것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며, 그 선지자가 주제넘게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신18:22)

 

구약성경이 보존된 것은 모세로부터 말라기 선지자의 예언이 모두 사실로 성취되었음으로 오늘날까지 보존된 것이며, 사도들이 기록한 신약성경 역시 구약성경이 사실로 이루어 진 것이 증명되었기에 보존되어 우리 손에 들려 있는 것입니다. 오늘의 현실의 교회들을 봅시다. 많은 목회자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전한다 하면서 실상은 반쪽 예수님을 전하고 있으며, 구약을 이루신 예수님을 바로 증거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우리는 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구주되신 예수그리스도의 사람들은 더욱더 말씀의 성취함을 믿으며, 말씀에 복종하고,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셔야 할 것이며, 그리하려면 말씀을 잘 듣고, 깨닫고, 믿으시는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