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장자권을 소홀히 말라. (창25:19-34)

  • 관리자 (ehompy0429)
  • 2020-03-29 11:05:00
  • hit20
  • vote0
  • 1.245.98.13

말 씀: 창25 : 19-34.

제 목: 장자권을 소홀히 말라.

야곱이 죽을 쑤었는데 에서가 들에서 돌아와 심히 허기져있더니 에서가 야곱에게 말하기를, 내가 네게 청하노니, 나에게 붉은 죽을 먹게 해 다오. 이는 내가 졸도할 지경이기 때문이라. 하였더라. 그러므로 에서의 이름이 에돔이라, 불렀더라. 야곱이 말하기를, 오늘 형의 장자 권을 내게 팔라, 하니 에서가 말하기를, 보라, 내가 죽을 지경인데 이 장자권이 내게 무슨 유익이 되겠느냐? 하매 야곱이 말하기를, 오늘 내게 맹세하라, 하니 에서가 야곱에게 맹세 하였으며,그가 장자 권을 야곱에게 팔았더라. 그때에 야곱이 에서에게 빵과 렌즈타일 콩죽을 주었더니, 그가 먹고 마시고 일어서서 자기 길을 갔으니, 이는 에서가 자기의 장자 권을 멸시하였기 때문이라.(창25:29-34)

아브라함의 아들들 중에 이삭과 이스마엘로 나눠지고. 이삭의 아들 중에서도 에서와 야곱으로 나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이 자기 육신생각에 따라 낳고, 종의아들인 이스마엘이, 약속의 아들인 이삭을 희롱함으로 그 여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이는 여종의 아들이 내 아들 이삭과 함께 상속을 받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라,(창21:9-10) 는 말씀 때문에 여종과 아들은 쫓겨났는데, 이는 육신적인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하고 약속의 말씀으로 난자만이 하나님의 유업을 받는 것의 교훈입니다. 에서와 야곱은 이삭의 아들들이지만 에서는 사냥꾼이었습니다. 사냥은 들에서 거친 성격의 들사람들이 하는 것이고, 집안서 조용히 앉아서 조용히 자기를 살피며, 나약한 인간으로서 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하늘에 소망을 둔 야곱으로 나누어짐을 봅니다. 성경에 최초에 사냥꾼이 누구입니까? 니므롯은 하나님 앞에 특이한 사냥꾼이었습니다.(창10:8-9) 사냥꾼은 성격이 거칠고 비정한사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산속이나 들에 천연스럽게 자연을 즐기며, 살아가는 짐승을 처참하게 죽이는 것은 성정이 온순한 사람은 할 수 있는 일이 아닌 것입니다. 사냥꾼은 영혼을 사냥하는 영혼의 사냥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니므롯은 특이한 사냥꾼이라, 했습니다. 니므롯의 아비는 구스인데 자기 아버지 함의 자손들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자 그는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나님을거부하고. 태양을 신으로 추앙하여 그 당시 태양신 사제가 되였고, 그의 아내 세미라미쓰는 그의 아들 니므롯을 최초의 태양신으로 추앙받게 하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대리하는 적그리스도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태양신으로 만들어 니므롯은 태양신이 되게 하고, 그는 남편이 죽자 니므롯의 아내가 되어 자신은 여신이 되고, 그의 아들 탐무즈는 니므롯의 환생이다, 하여 그들이 합하여 태양신 삼위일체가 된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전 세계에 분포되어 가나안의 바알숭배와 아세라, 여신, 아스다롯 여신, 로마의 솔, 쥬피터 와 비너스, 그리스의 제우스와 아프로티테, 이집트의 오시리스, 이시스, 호러스,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등 니므롯 일가의 태양신숭배와 여신숭배사상을 이스라엘민족과 그리스 등 중동전역에 오염시켰습니다.(행19:27) 결국 로마에 유전되어 카톨릭의 소위 하늘황후. 하나님의 어머니로 격상되어서 온 세상으로부터 숭배 받는 여신이 되었습니다. 이런 것들이 영혼사냥입니다. 에서는 사냥꾼임으로 조용히 예수님의 장막 안에 조용히 안식하지 못하고. 살육을 일삼는 사냥꾼이 되어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사냥하기위하여 헤매다가 결국은 먹을 것을 얻지 못함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하여 이삭으로부터 받은 장자의 권한을 한 그릇 식물에 팔아버리는 곧 자기의 영혼을 잊어버리고 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원이 없는 사람은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방황하다가 결국에는 자기 영혼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지 못하면 마음이 허전하여 그 허전함을 달래기 위하여 세상을 헤매는 것입니다. 에서는 그 허전함을 달래는데 짐승이 죽는 것을 보며, 짜릿함을 느꼈을 것입니다. 몰렉에게 인신(人身)제사를 드리는 자들이 많은 사람을 희생시킬 때에 충족함을 누리는 것이 그들의 충만 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하나님의 사랑을 외면한 것이 됨으로 하늘의 은혜를 못 받은 것입니다. 에서는 결국 사냥으로 장자 권을 지키지 못하고, 보잘것없는 팥죽 한 그릇에 하나님이 주신 장자 권을 버렸습니다. 오늘도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천하보다 더 귀한 자기의 영혼을 팔아버리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먹고 살기 위하여, 하나님 말씀에 참여할 수 없다, 돈을 벌어야지, 하나님 믿을 시간이 어디 있느냐? 예수님에 관하여는 그저 비웃으며, 세상 자랑이나 하는 이들이 에서가 장자권한을 판 것이나 다름이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맏아들이십니다. 예수님은 맏아들이기에 하늘나라를 상속 받으셨습니다. 우리도 맏아들이신 예수님 안에 있는 맏아들의 상속권을 받는 것이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하늘에 기록된 처음 난자들의 총회와 교회에게와 모든 이의 심판관이신 하나님께와 완전한 의인들의 영들에게와(히12:23)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총회란 말씀은 하늘 생명책에 맏아들이신 예수님의 은혜로 내 이름이 기록되는 것입니다. 그 하늘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은 다시 회복 할 수 없는 큰 재앙인 것입니다.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자기 장자 권을 팔아버린 에서와 같이 어떤 음행하는 자나 불경건한 자가 없게 하라. 이는 너희가 아는바와 같이 그 후에 그가 복을 상속 받으려 하였으나, 거절당하였으니, 이는 그가 눈물을 흘리며 애써 그것을 구하여도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기 때문이라.(히12:16-17)

그러나 야곱은 조용한 성정이라 장막 안에 거하며, 하늘에 속한 장자들의 총회가 얼마나 복된 것인가? 를 깨닫고, 붉은 죽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에서는 붉다, 라는 의미가 있는데 아담도 붉은 흙이란 뜻입니다. 아담의 범죄는 인류에게 죽음을 선물했습니다. 그러므로 붉은 육신은 헛것임을 야곱은 알았었기에 그 붉은 죽을 주고. 장자 권을 팔라고 요구 한 것입니다. 그것을 깨닫지 못한 에서는 내가 죽을 지경인데 이 장자권이 내개 무슨 유익이 되겠느냐? 란(창25:32) 말을 거침없이 한 것입니다. 야곱은 이런 미련한 형에게 맹세 할 것을 요구 했습니다. 에서에게서 맹세를 받고. 붉은 죽을 주고. 장자 권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흙인 육신을 버려야 하늘에 기록된 장자의 권한을 살 수 있는 것의 교훈입니다. 우리 주님은 붉은 피의 잔을 새 유언의 피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는 이것이 죄들을 사함 받게 해주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곧 새 유언의 피 이기 때문이라.(마26:28)

야곱의 후손(예수님)은 에서에게 맹세로 장자 권을 확고히 함으로, 하늘족보에 기록됐지만, 에서의 후손은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괴롭히는 하나님이 없는 족속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나의 흙인 육신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이 육신의 것들을 버리고 하늘의 장자 권을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썩어 없어질 양식을 위하여 수고하지 말고, 영원한 생명에 이르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라. 이것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이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그를 인(印)치셨기 때문이니라, 하시니라.(요6:2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