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설교방송

말씀을 선포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딤후4:2)

예배설교방송

[오전예배] 백 보좌 심판과 생명책(계20:11-15)

  • 관리자 (ehompy0429)
  • 2021-05-16 10:14:00
  • hit33
  • vote0
  • 1.245.98.13

말씀 :계 20:11-15

제목 :백 보좌 심판과 생명책.

내가 한 크고 흰 보좌 (寶座 )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았는데, 그분의 얼굴로부터 땅과 하늘이 사라졌고, 그들을 위한 처소도 보이지 아니하니라. 내가보니, 죽은 자들이 작은 자나 큰 자나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있으며, 또 다른 책도 펴져 있는데,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들의 행위들에 따라 책들에 기록된 것들로 인하여 심판을 받으니 (계 20:11-12)

이 흰 보좌 심판은 인류 역사에 처음이고, 마지막인 대 심판의 날입니다.크고 흰 보좌에 앉으신 분은 곧 예수님입니다. 크다 (great)는 것은 예수님의 큰 권세를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셨습니다.(마 28:16-20) 예수그리스도의 권세보다 더 큰 권세는 없음을 의미 하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는 말씀이 증거 합니다 .(막 16:19.행 7:55. 롬 8:34.골 3:1.히 8:1) 하나님의 우편 (The right hand of God)은 좌우 개념이 아닌 권능의 자리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권세를 회복하신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으로 회복하신 권능으로, 마지막 온 인류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보좌가 희다는 것은 거룩하시고, 성결하시시며, 공의로 심판 하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하늘들과 땅이 사라지고. 모든 것들이 새롭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세상은 아담의 타락으로 인하여, 불완전한 세상이므로, 사람들의 불순종과 더러움으로, 신음하는 (롬 8:22) 자연계는 영원히 사라지고, 예수님의 재림에 맞추어 새 하늘들과 새 땅이 새롭게 창조되어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거기서 영생을 누릴 것입니다. 반면에 구원 받지 못한 영혼들은 영원히 유황불호수에서 고통을 받는 것이 흰 보좌 심판의 날인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믿든지, 아니 믿든지 ,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주님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 (元素 )들이 뜨거운 열에 녹을 것이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타 버릴 것이니라. 이렇게 이 모든 것들이 해체될 것을 봄으로,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모든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오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날에 하늘들이 불에 타서 해체되고, 원소들도 뜨거운 열에 녹아지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분의 약속대로, 의가 거주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을 기다리는 도다.(벧후 3:10-13)

흰 보좌심판은 아담 이래 (以來 )로 모든 사람들이 백 보좌 심판대 앞에 서게 되는 인류의 마지막 대 심판인데 이 심판을 받기 위해 아담 안에서 죄인으로 태어나 죽은 모든 사람들이 부활할 것입니다. 사람의 이성으로는 참으로 믿기 어려운 사건이지만 그것은 반드시 유일하고, 단회 적으로 한 번의 부활이 있을 것입니다. 거듭난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거듭나지 못한 자들은 심판의 부활로, 그 목적이 다를 뿐, 부활은 동시에 일어날 것입니다.

이 말에 놀라지 말라, 이는 무덤들 속에 있는 자들이 모두 그분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기 때문이니, 선을 행한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들은 형벌의 부활로 나오리라.(요 5:28-29)

이런 일은 예수님의 재림 시에 그리스도인들이나, 불신자들이 동시에 부활하여 당 할 일인 것입니다. 부활 후 백 보좌 심판대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영생으로, 불신자들은 영원한 형벌의 유황 불 지옥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 하시기를, 죽은 자들이 작은 자나 큰 자가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있으며 (the books were opened) 이 책들은 죄들을 기록한 심판 책들입니다. 죄들이 하도 많아서 한 권의 책에 다 기록 할 수 없음으로, 여러 권의 책들에 기록을 하신 것이므로, 책들이라고 복수 (複數 )로 말씀 하신 것이며, 생명책은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수가 적기 때문에 단수 (單數 )로서 (the book of life) 인 것입니다. 백 보좌 심판대 앞에는 누구든지 모두 다 서기 위하여 부활이 될 때에 각자가 죽음에 따라 부활 할 것입니다.

바다가 그 안에 있는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지옥도 자기 안에 있는 죽은 자들을 넘겨주매, 그들 각 사람이 자기들의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고. 사망과 지옥도 불 호수 속에 던져지니, 예수님께서 부활을 말씀하실 때는 의인들의 부활시라 (눅 14:14.요 11:17-44)고 하셨으나, 심판을 말씀 하실 때는 악인과 의인의 부활을 말씀하셨으며(요 5:29) 바울사도 역시 부활의 소망이 약한 고린도교회에게는 아담 안에서 죽은 자들이 모두 부활 할 것을 말씀 하셨고. 부활의 첫 열매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증거로 삼으시고. 예수님의 재림 시에 그분에게 붙은 자 즉 구원받은 성도들이라고, 부활을 말씀하심을 볼 수 있습니다.(고전 15:1-58) 온 인류가 심판 받는 다는 진리를 가르칠 때는 죽은 자들의 부활, 곧 의로운 자들의 부활과 불의한 자들의 부활이 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행 24:15) 그리스도인들의 소망은 부활입니다. 기독교의 진리는 부활의 진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부활 후에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고, 영생 또는 영벌에 들어가는 것을 말씀 하시고 계십니다.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서게 되어 좋은 (good)것이든지 나쁜 (bad)것이든지 각자가 자기 몸으로 행한 것들을 받으리라.(고후 5:10)

우리는 양과 염소의 심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마 25:31-46)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의 일상생활의 모든 행위들이 기록될 것이며, 그날에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서 드러날 것이로되, 다만 형벌의 심판은 받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 하면,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었기 때문입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있는 자들은 행위의 실상은 기록되지만, 지옥의 형벌은 없을 것입니다.(계 21:27)(요 3:33) 땅에 있는 생명책인 성경책이 예수님의 보혈이 성도들의 죄들을 용서 하셨음을 증거 하시며,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말씀하시지만, 성도들의 섬김의 행위는 그날에 공개 적으로 갚아주실 (논공행상,論功行賞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호수 속에 던져지더라.(계 20:15) 이렇게 백 보좌 심판의 날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날이 오기 전에 빨리 내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책에 기록되었는지? 자기를 살펴보고. 하나님의 자녀들로 다시 태어 낳는지 ?(born again) 돌아보는 지혜로운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태어나지 않은 영혼들은 그날 (대 심판 )에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는 말씀을 성취 할 것입니다.(마 8:12) 그러므로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속죄의 진리를 굳게 믿으며, 끝까지 하늘왕국을 소망삼고 살아가는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살리는 그것은 그 영 (靈 )이니 육신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말한 그 말씀들이 곧 영이요, 그들이 생명이니라.(요 6:63)

오직 어린양의 생명책 (生命冊 )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오리라.(계 21:27)

이런 일들을 증거 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반드시 속히 오리라, 하시니라 . 아멘, 주 예수님이시여, 과연 그와 같이 오시옵소서! (계 22:20)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